커버이미지

R' 하나로는 부족하다! ABT, 아우디 TT RS-R 공개

등록일2017.03.07 17:11 조회수4036


ABT 스포츠라인의 아우디 TT RS-R


아우디의 오랜 파트너 튜닝회사 ABT 스포츠라인이 아우디 TT RS의 고성능 튜닝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TT에 R과 S를 더한 것도 부족했는지 R을 하나 또 추가했습니다. 그리하야 이름은 'TT RS-R'!



R 뱃지 하나 더 달았을 뿐인데 겉모습부터 일반 RS모델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앞범퍼에 양 끝에 달린 블레이드부터 상당히 공격적인데요. 립스포일러는 모두 카본으로 제작됐으며 자랑스러운 TT RS-R 로고를 부착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스포일러,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 등도 인상적입니다. 쿼드팁 머플러는 직경이 더 커졌으며 사이드뷰 미러는 독특한 무늬의 랩핑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대구경 쿼드팁 머플러


보닛 아래의 심장은 RS모델의 2.5리터 직렬 5기통 TFSI 엔진을 그대로 품고 있습니다. 하지만 뿜어내는 힘은 상상 이상으로 강력합니다. TT RS-R은 최고출력 500마력, 최대토크 58.1kg·m를 뿜어내는데요.


카본으로 제작된 버킷 시트


기존 TT RS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48.9kg·m를 발휘합니다. 무슨 짓을 해야 똑같은 엔진이 100마력이나 더 발휘하나요? 오랫동안 아우디를 만져온 ABT의 실력답습니다.


검은색으로 도색한 20인치 휠


눈물 나게 빠른 TT RS-R은 오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실물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후 사전 주문을 통해 딱 50대만 판매할 예정인데요.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가격이 얼마든 저는 살 수 없을 것 같군요. T.T


이미지 : ABT Sportline


박지훈 jihnpark@carlab.co.kr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