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인지로버 벨라 (이미지 : Land-Rover)
레인지로버가 오랜만에 새 식구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벨라(Vela). 레인지로버 스포트와 이보크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로 BMW X4, 포르쉐 마칸 등과 경쟁하게 됩니다.
이 와중에 자동차 디자인 전문페이지 X-토미 디자인( X-Tomi Design)이 벨라를 가지고 멋진 장난(?)을 쳤군요. 벨라 컨버터블과 고성능 버전인 SVR 예상도를 공개한 것인데요. 하나씩 살펴봅시다.
▲레인지로버 벨라 예상도
시원한 하늘색 옷을 입은 레인지로버 벨라. 하지만 어디에도 지붕이 없습니다. 컨버터블이기 때문에 기존의 뒷문은 제거하고 앞문 길이를 늘였습니다.
레인지로버는 이보크 컨버터블을 통해 SUV 컨버터블이라는 새 장을 열었는데요. 벨라 컨버터블도 나오지 말란 법은 없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출시되면 이보크가 너무 작았던 고객들에게는 가뭄의 단비 같은 소식일 듯합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SVR 예상도
X-토미 디자인은 벨라의 SVR버전 예상도도 공개했습니다. SVR은 재규어, 랜드로버의 고성능 모델에 수여하는 뱃지입니다. 예상도에는 앞범퍼 디자인과 검정색 스포크 휠 정도가 추가됐습니다.
벨라의 파워트레인은 180마력과 230마력을 내는 4기통 인제니움 디젤엔진을 주력으로 V6 디젤엔진과 380마력짜리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더해질 예정인데요. 여기에 SVR을 붙이면 얼마나 더 강력해질지 기대됩니다.
▲레인지로버 벨라 (이미지 : Land-Rover)
이미지 : X-Tomi Design
박지훈 jih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