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모 라세모
인도의 타타모터스가 제네바 모터쇼에서 서브 브랜드 '타모(TAMO)'와 함께 첫번째 스포츠카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라세모(RACEMO) 컨셉트, 2인승 소형 미드십 스포츠 쿠페입니다.
타타모터스가 미드십 스포츠카를 내놓았다는 사실만으로도 상당히 놀랍습니다. 작은 차체를 가졌지만, 외모는 상당히 공격적인데요. 디자인은 이탈리아 토리노 소재의 타타모터스 디자인 스튜디오가 담당했습니다.
▲타모 라세모
둥근 헤드램프 위로 날카로운 LED 주간주행등이 돋보입니다. 앞펜더는 거의 전면유리 위까지 솟아있습니다. 그 뒤로 자리 잡은 사이드뷰 미러는 상당히 커 보입니다. 차체가 얼마나 작은지 가늠해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운전석 뒤에는 1.2리터 3기통짜리 작은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엔진은 최고출력 190마력을 발휘하며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뒷바퀴를 굴립니다. 정지상태에서 96km/h까지는 6초가 걸립니다.
▲타모 라세모
실내는 미래적이면서도 달리기만을 위해 제작된 듯한 느낌을 물씬 풍깁니다. 스티어링휠 뒤로 보이는 붉은색 시프트 패들과 3개의 디지털 계기반이 독특합니다.
디지털 계기반에는 서킷 주행정보가 표시되는데, 과연 달리기 위한 차 답습니다. 그러나 타타모터스는 여기에 만족하지 못했는지 라세모 트랙 버전도 내놓을 예정입니다.
▲타모 라세모 트랙 버전
라세모의 달리기 실력이 궁금하다면 레이싱 게임을 통해 간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타타모터스가 '포르자 호라이즌 3'에 홍보의 일환으로 라세모 트랙 버전을 출연시켰기 때문!
▲타모 라세모 트랙 버전
과연, 이 작은 인도 스포츠카가 얼마나 잘 달릴지 궁금하군요. 우리의 편견 그대로일까요, 아니면 상상도 못한 주행성능을 발휘할까요? 라세모는 단 250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기 때문에 진실을 알 수 있는 사람은 몇 안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양산계획 및 가격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타타모터스가 저렴하고 경제적인 자동차를 주로 생산하는 점을 고려했을 때, 일반적인 스포츠카들보다 착한 가격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군요.
▲타모 라세모 홍보 영상
이미지 : TATA Motors
박지훈 jinpark@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