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19일 상하이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35’를 공개했다.
‘신형 ix35(현지명 신이따이 ix35)’는 현대자동차가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공개한 현지 전략형 SUV다. 이 차는‘ix25 – ix35 – 투싼 – 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 중국 SUV 라인업에서 기존 ix35를 대체한다. 쉽게 말해 투싼 동생 격이다.
국내 SUV 라인업과 다소 차이가 있다. 기존 중국형 ix35는 국내에서 '투싼ix'로 팔렸던 모델이다. 그러나 중국 시장에서 신 모델 '올 뉴 투싼'에 'ix35'라는 이름을 붙이지 않고 그대로 출시하면서 SUV 라인업에 한 식구를 추가하게 됐다.
이 차는 합리적인 가격과 경제성을 중요시하며 패밀리 SUV에 적합한 공간성을 원하는 고객층을 주 타깃으로 한다.
겉 모습은 단단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비교적 각진 루프라인과 후드라인에서 실내공간이 꽤 넓게 구성됐음을 짐작할 수 있다.
최근 현대차 디자인 방향을 따라 커다란 캐스캐이딩 그릴을 적용했고, 직선 형태로 꺾인 리어콤비램프가 전체적인 강인함을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파워트레인은 1.4L 가솔린 터보(T-GDI) 엔진과 2.0L 가솔린 엔진, 7단 DCT 등이 조합된다.
‘신형 ix35’는 올 4분기 출시 예정이다.
이미지 : 현대자동차
황창식 carlabmedia@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