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벨라 이쁘다! '레인지로버 벨라' 9월 국내 출시

등록일2017.07.14 06:38 조회수3593


▲'레인지로버 벨라'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라인업에 등장한 새 식구, 레인지로버 벨라(Velar)가 오는 9월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다. 이달 출시된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와 함께 랜드로버가 선보이는 최신 디자인 특징이 적용된 아름다운 SUV다. 


▲맨 오른쪽 위에서 세번째 검은 차가 벨라


랜드로버에 여러가지 SUV가 있다보니 이 차가 저 차 같고, 저 차가 이 차 같은 느낌이 든다. 벨라의 포지션을 이해하려면 일단 이 차가 랜드로버에서 어느 위치에 있는 건지 알아야 한다.


랜드로버는 크게 '레인지로버' 라인업과 '디스커버리' 라인업으로 나뉜다. 레인지로버 라인업은 위에서 부터 '레인지로버 - 레인지로버 스포트 - 벨라 - 이보크'로 구성된다. 디스커버리 라인업은 '디스커버리 - 디스커버리 스포트' 두 가지다. 


▲윗줄이 레인지로버 라인업, 아랫줄 왼쪽 두 모델이 디스커버리 라인업


벨라는 레인지로버 스포트와 이보크 사이에는 차체 크기를 비롯 간극이 적지 않았다. 벨라는 이 틈을 절묘하게 차지하며 자신의 위치를 확보했다. 


벨라가 입은 디자인은 랜드로버 모델 중 가장 미래지향적이다. 공격적인 인상 대신 차분하고 반듯하면서도 단순한 디자인으로 어필한다. 완만한 면변화로 덩어리를 표현할 뿐, 주름을 극도로 자제했다.





압권은 옆모습이다. 속도감 있는 포물선을 그리는 루프라인은 숨이 멎는 듯 하다. 최대 22인치(기본 18인치)에 이르는 거대한 휠은 펜더 내부를 꽉 채우면서 든든한 옆모습을 연출한다.


실내에는 '디지털' 그 자체다. 센터페시아는 터치식 대형 스크린들로 채워졌다. 10인치 터치스크린을 보고 있노라면 마치 컨셉트카에 탄 듯 하다. 계기반도 12.3인치 디지털 스크린이다.





실내 곳곳은 가죽과 금속, 플라스틱 소재가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뒷좌석은 수준급으로 편하지만, 무릎공간이 넓지는 않다. 등받이는 전동식으로 각도 조절까지 가능하다. 트렁크 공간은 뒷좌석을 펼쳤을 때 558리터, 접었을 때 1,731리터다. 


벨라의 차체 구조는 82%가 알루미늄으로 구성된다. 제조공정에서부터 재활용 소재를 최대 50%까지 사용하며, 특히, 시트제작 시 폐알루미늄을 녹여 재활용한다.


보닛 아래에는 두 종류의 2리터 인제니움 디젤이 장착된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9kg.m 버전과 240마력 51.0kg.m 버전 두 가지다. 최상위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71.4kg.m내는 3리터 디젤엔진이 장착된다. 


▲벨라의 골격을 이루는 알루미늄 뼈대


가솔린 엔진도 있다. 250마력, 37.2kg.m인 2리터 엔진과 380마력 45.9kg.m를 내는 3리터 등 두 가지다. 디젤-가솔린 모든 라인업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이다. 


네 바퀴에는 전자식 에어서스펜션을 옵션으로 집어넣을 수 있다. 차체높이를 위-아래 각각 50mm씩 조절할 수 있으며, 105km/h에 도달하면 차체가 자동으로 10mm 내려가 안정된 고속 주행을 돕는다.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은 전 트림 기본이다. 저속에서는 네 바퀴에 고르게 엔진힘을 나눠주고, 고속에서는 뒷바퀴에 온전히 몰아준다. 코너링 시에는 좌우 바퀴에 힘을 적절히 나누는 토크 벡터링과 코너링 브레이크(CBC) 덕분에 찰지게 굽은 길을 갈 수 있다. 


또한 레인지 로버로 감히 할 수 없을 것 같은 도강 능력을 갖추고 있다.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했을 때 최대 650mm, 코일 서스펜션이 적용된 경우 최대 600mm까지 강을 건널 수 있다. 



'벨라(Velar)'의 사전적 의미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연구개음'이라고 나와 있다. 불침번을 선다는 의미도 있는데, 정확한 의미는 파악되지 않았다. 꼭 랜드로버 측에 문의해 봐야겠다.  


국내 공식 출시에 앞서 14일부터 전국 전시장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이달 14일부터 23일까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과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레인지로버 벨라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7월 10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 SUV 디스커버리도 만나 볼 수 있으며,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부산 지역 쇼룸에서 시승 가능하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총 5개 트림으로 국내 출시 될 예정이다.


가격대는 트림별로


D240 S 9850만 원


D240 SE 1억 460만 원


D240 R-Dynamic SE 1억 860만 원


D300 R-Dynamic HSE 1억 2620만 원


P380 R-Dynamic SE 1억 1610만 원이다.


이미지:카랩, 랜드로버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소식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