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이 1일 지난 7월 26일 선보였던 ‘뉴 QM3’ 가격을 공개했다. 전체적인 가격대 형성을 보면 최고급 ‘RE 시그너처’를 제외하고, 가격이 동결되거나 아주 소폭 인상됐다.
LE 등급은 기존 대비 10만원 인상된 가격인 2,330만원부터 가격을 형성한다. 수천만원에 이르는 자동차 가격에서 10만원을 인상이라고 하기도 민망하지만, 어쨌든 올랐다. 이번에 추가된 고급 사양이 대부분 RE 등급부터 적용되기에 인상폭이 적다.
▲RE 등급
RE : 2,450만원
RE 등급 가격은 30만원 소폭 인상된 2,450만원이다. 새로 적용된 고급 사양들이 대거 적용되는 등급임을 고려하면, 인상폭이 다소 적다.
외관에는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턴 시그널 LED 방향지시등, 앞뒤 펌퍼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 등이 기본 적용된다. 실내는 다크 인테리어, 블랙 가죽시트, 가죽 스티어링 휠 등 고급감을 주는 요소들이 적용된다.
▲RE 시그니처 등급
RE 시그니처 : 2,460만원
'RE 시그니처'는 가격면을 보나, 구성을 보나 변화가 크다. 기존 RE 시그니처는 3가지 색상 테마로 구성돼 가격도 2460만원, 2,495만원으로 제각각이었다.
새롭게 탈바꿈한 RE 시그너쳐 등급은 색상을 ‘아메시스트 블랙’으로 단일화 했고, 가격은 2,570만원으로 약 100만원 가량 뛰었다.
이 등급에서는 전용 리어 스키드 디자인이 적용되며, 전방 안개등 크롬 데코, 고정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크롬 데코 투톤 인테리어 등 RE 시그너처 등급만이 가질 수 있는 독특함을 가질 수 있다. 시트에는 블랙 나파 가죽도 적용된다.
태블릿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전자식 룸미러 등 적용 가능한 옵션을 모두 담으면, 가격은 2,600만원이다.
한편, 르노삼성은 본격적인 ‘뉴 QM3’ 판매에 발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NEW QM3 시승 및 구매상담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비 비비드(be VIVID)’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7월 31일부터 8월 17일까지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선착순으로 팝콘 할인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NEW QM3 전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미지 : 르노삼성, 현장촬영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