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출처: 우부래도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우부래도 공식 인스타그램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계란, 우유,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빵을 만드는 곳. 국내산 쌀, 현미, 홍국쌀가루를 비롯해 앉은뱅이 통밀, 유기농 우리밀 등 건강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빵은 밀가루 없이 국내산 백미와 흑미로 만든 반죽에 달콤한 단호박 퓨레와 팥 앙금으로 속을 채우고, 고소한 아몬드 소보로로 마무리한 ‘단호박 큐브’.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가격대: 단호박 큐브 4,500원, 맘모스 3,500원
▲후기(식신 F5): 채식 빵집이지만 코코넛 크림 들어간 빵도 있고 달달한 빵이 많은편ㅋㅋ 빵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별로 안 비싸요!
현미 전문 디저트 카페,
북촌 ‘뿌리 온 더 플레이트’

* 출처 : 뿌리 온 더 플레이트 인스타그램

* 출처 : 뿌리 온 더 플레이트 인스타그램
북촌 계동의 골목길에 자리 잡은 소박한 분위기의 채식 카페로 밀가루 대신 현미를 사용하여 모든 디저트를 만든다. 대표 인기 메뉴는 촉촉한 시트에 고소한 캐슈넛 크림을 올려낸 ‘현미 플레인’ 케이크.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 단 맛이 적으며 현미의 구수한 풍미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 매일 다르게 준비되는 식사 메뉴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식신의 TIP]▲영업시간: 목~토 12:00~20:00, 일~수 휴무
▲가격: 현미 두부 크림 케이크 9,500원, 현미 블루베리 머핀 6,000원
▲후기(식신 ssooooooo): 우연히 지나치다 들려 느긋한 마음으로 먹다 깜짝 놀란 곳. 소스 재료를 듣고 놀랐었던 기억. 현미 케이크는 여전히 선물용으로 종종 사곤 합니다.
채식 베이킹도 예쁘게,
연희동 ‘일쁠루수빠리’

* 출처 : 일쁠루수빠리 공식 인스타그램

* 출처 : 일쁠루수빠리 공식 인스타그램
연희동의 아담한 채식 베이킹 카페로 계란과 버터, 우유,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두부와 흑임자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비건 흑임자 케이크’의 인기가 좋은 편. 비건 머핀은 흰 밀가루 대신 현미가루를 사용한 머핀과 통밀을 사용한 머핀으로 매일 조금씩 다르게 준비된다.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베이킹 클래스도 운영 중이니 참고.
[식신의 TIP]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가격대: 서울라면 10,000원, 미니 차슈 덮밥 3,000원
▲후기(식신 분홍펄펄펄셰도): 생각보다 국물이 간간하기 했는데 면도 칼국수처럼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차슈 덮밥 미니로 주문할 수 있어서 좋아요!
포근한 맛의 케이크,
이태원 ‘키에리’

*출처 : 키에리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키에리 공식 인스타그램
채식 케이크와 스콘을 판매하는 카페 ‘키에리’. 인진쑥을 넣어 만든 시트에 팥 크림을 올려낸 케이크나 흑미 콩 크림을 사용한 케이크와 같이 한국적인 재료를 사용한 케이크를 맛볼 수 있다. 최소한의 설탕을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 버터와 오일,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더욱 진한 맛의 치즈케이크와 달지 않은 리틀 데빌스 초코 케이크도 인기.
[식신의 TIP]
▲영업시간: 평일 13:00~20:00, 주말 14:00~20:00
▲가격: 바나나 케이크 7,500원, 레몬 스콘 2,600원
▲후기(식신 RIvER): 케이크가 달지 않아서 좋았어요 건강한 케이크 맛!! 떡처럼 포슬포슬한 식감이 독특했는데 기대 이상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