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스피드 VS 고품격', 메이웨더와 맥그리거는 무슨 차를 탈까?

등록일2017.08.28 10:52 조회수15401



지난 27일(한국시간) 세기의 대결이 열렸습니다.


바로 무패 복서 ‘메이웨더(Mayweather)’와 현 UFC 챔피언 ‘맥그리거(McGregor)’가 복싱 링 위에서 맞붙었는데요. 기대와는 달리 조금 싱겁게(?) 메이웨더의 10R TKO 승으로 마무리됐습니다. 


이 둘은 외모부터 성장 과정, 경기 스타일까지 너무나도 다릅니다. 심지어 자동차를 고르는 취향까지 조금은 엇갈립니다. 겹치는 부분도 살짝 있지만, 이들이 어떤 차를 타는지 한번 살펴봅시다.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 (이미지 : 메이웨더 인스타그램)



스피드를 선호하는 메이웨더


메이웨더는 스피드를 선호하는 듯 보입니다. 전 세계에서 내로라하는 ‘빠른 차’들은 모두 소유하고 있죠. 대표적으로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가 있습니다.


코닉세그 'CCXR 트래비타(CCXR Trevita)'는 0-100km/h 가속시간이 2.9초에 불과할 정도로 빠른 가속력을 지니기도 했지만, 그 가격은 무려 55억원에 이릅니다. 이 차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차’ 1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코닉세그 CCXR 트레비타


스피드하면 빼먹을 수 없는 차가 ‘부가티(Bugatti)’죠. 그 역시 부가티를 빼먹지 않고 구매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오픈카’로 명성을 떨친 ‘베이론 그랜드 스포츠 비테세(Veyron Grand Sport Vitesse)’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차는 최고출력이 무려 1200마력에 이르고, 0-100km/h 가속 시간은 불과 2.6초입니다. 최고속도는 400km/h를 넘는다고 하네요. 그 가격은 약 20억원에 이릅니다.



▲베이론 그랜드 스포츠 비테세


위에서 소개한 두 차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그가 사는 저택의 차고에는 롤스로이스가 종류별로 자리 잡고 있고, 페라리 '458 스파이더', 맥라렌 '650 스파이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Aventador)' 등 쟁쟁한 슈퍼카들이 주차돼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메이웨더가 소유한 차들은 대부분 흰색이라고 합니다.


▲메이웨더가 소유한 자동차는 대부분 흰색이다. (이미지 : 메이웨더 인스타그램)



블링블링 럭셔리 선호하는 맥그리거


자 이제 UFC 챔피언 맥그리너의 차고로 들어가 봅시다. 그는 ‘스피드’를 즐기는 ‘메이웨더’와는 조금 다르게 ‘블링 블링’ 고품격 차를 선호하는 듯 보입니다.


‘품격’하면 '롤스로이스(Rolls-royce)'죠. 맥그리거는 롤스로이스에서 그를 위해 특별히 제공한 ‘고스트(Ghost)’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외관에는 그의 얼굴과 별명인 '노토리어스(Notorios)’가 새겨져 있습니다. 가격은 약 35만 달러, 우리 돈으로 4억 2천만원에 이릅니다.


▲(이미지 : 맥그리거 인스타그램)



▲롤스로이스가 맥그리거에게 제공한 '고스트'


맥그리거의 롤스로이스 사랑은 끝이 아닙니다. 그는 2015년 ‘파괴자’라는 별명을 가진 브라질 파이터 ‘조제 알도(Jose Aldo)’를 KO시킨 직후 받은 대전료로 롤스로이스 컨버터블 모델 ‘던(Dawn)’을 구입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맥그리거가 소유한 롤스로이스 '던' (이미지 : 맥그리거 인스타그램)



▲롤스로이스 '던(Dawn)'


롤스로이스보다는 살짝 저렴(?)하지만 '벤틀리(Bentley)'도 한 품격하죠.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Continental GT Convertible)’입니다. 이 차는 세련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도 일품이지만, 달리기 실력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이 차는 635마력을 뿜어내며, 83.6kg.m에 이르는 높은 토크를 자랑하죠. 0-100km/h 가속시간은 4.4초에 불과합니다. 블링 블링한 외모에 비하면 꽤 잘 나갑니다.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이미지 : 맥그리거 인스타그램)



▲벤틀리 '컨티넨탈 GT 컨버터블'


맥그리거는 이 외에도 BMW ‘i8’, ‘4, 5시리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Escalade)’, 포드 ‘머스탱(Mustang)’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메이웨더에 비하면 조금 소박(?)하죠?


차 가격만 놓고 보면 메이웨더가 좀 더 우세한 듯합니다. 55억원에 이르는 코닉세그가 언급될 때부터 이미 게임은 끝났는지도 모릅니다. 오늘 치러진 경기 결과와 같이 말이죠.


▲이미지 : 인사이트


뭐 누가 이겼든 열심히 싸우고, 서로를 격려하며 경기를 마무리한 두 선수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잠깐! 게임에서 이긴 메이웨더가 또 무슨 차를 지를지 궁금하군요. 소문난 자동차 수집광이다 보니 또 엄청난 자동차를 구매하겠죠? 한번 기대해 봅니다.


이미지 : 코닉세그, 부가티, 롤스로이스, 벤틀리, 메이웨더 인스타그램, 맥그리거 인스타그램, 인사이트(insight.co.kr)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소식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