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8시리즈 미리보기! BMW M8 GTE 레이스카 등장

등록일2017.09.14 03:26 조회수2153



[8시리즈 미리보기! BMW M8 GTE 레이스카 등장]


8시리즈 컨셉트가 처음 공개됐을 때를 떠올려보자. 기억 안 나는 사람이 태반이겠지만 자동차 소식 전하는 일을 업으로 먹고 살다보니, 10분 동안 감탄하던 그 때를 잊을 수 없다. 



▲BMW 8시리즈 컨셉트


아주 멋진 차가 등장했지만 어디까지나 컨셉트카였기 때문에 사실 도로위에서 보게될 차는 아니었다. 하지만, 여기 등장한 M8 GTE 레이스카는 곧 등장할 M8의 미리보기다. 비현실적인 8시리즈 컨셉트카 어떻게 나올지 짐작 가능하다.


M8 GTE는 여전기 긴 보닛과 늘씬한 몸매를 자랑한다. 커다란 키드니그릴은 컨셉트카 디자인과 흡사하다. 헤드램프는 면적이 좀 더 커졌고 둥근 느낌을 더했다. 그 속에는 다각형 LED 주간주행등이 전방을 밝힌다.


범퍼 아래 거대한 보조등은 실제 8시리즈 양산형에서 빠질 가능성이 높다. 너무 면적이 커서 헤드램프가 보조램프가 될 판이다.




범퍼 아래 거대한 보조등은 실제 8시리즈 양산형에서 빠질 가능성이 높다. 너무 면적이 커서 헤드램프가 보조램프가 될 판이다.


트렁크 위에는 대형 리어윙이 장착됐다. 범퍼 밑에는 100% 기능에만 충실한 형태의 디퓨저가 공기흐름을 관리해준다. 이 모든 부품들은 모두 카본으로 제작됐다.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바로 사이드미러다. 기존 M보다 더 공기 저항에 유리한 형상으로 바뀌었다. 마치 한송이 카본 꽃을 보는 것 같다.


차체 역시 카본으로 제작됐다. 덕분에 몸무게는 1,220kg에 불과하다. 여기에는 최고출력 500마력을 내는 4리터 V8 엔진이 얹힌다. 옆구리에는 최근 많이 등장하는 아크라포빅 머플러가 배기를 마무리한다.





BMW M8 GTE는 내년부터 세계자동차협회 FIA가 주최하는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에 출전한다. 


이미지:BMW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소식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