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숨겨진 파리 근교 여행지 베스트 3

등록일2017.01.03 18:30 조회수7230

 파리의 상징 에펠탑, 몽마르뜨 위 하얀 샤크레쾨르, 아름다운 노트르담 성당…. 이렇게 파리는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도시다. 하지만 파리에서 근교 도시를 뺀다면 파리의 매력을 반만 본 것이라고 할 정도로 파리 근교 역시 다양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가진 도시들로 가득차 있다. 남들이 잘 가지 않는, 그러나 죽기 전에 꼭 한 번쯤은 가봐야 할 숨겨진 파리 근교 여행지들에는 어떤 곳이 있을까? 특별히 근교 여행이 부담스러운 뚜벅이 여행자들을 위해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도 함께 준비했다!




1. 모네의 그림 속으로 들어가다, 지베르니 (Giverny)



 어쩌면 동명의 화장품 브랜드로 더 유명할지도 모르는 지베르니(Giverny)는 파리에서 서쪽으로 약 70km 떨어져 있는 센 강변의 한적한 도시다. 이곳은 인상파의 창시자 모네가 무명 시절부터 작품 활동을 펼치던 곳으로 유명해졌다.


 지베르니에는 모네와 가족이 생활하던 자택은 물론 모네의 아틀리에와 모네가 직접 가꾼 정원 두 곳까지 그대로 남아있다. 특히 모네의 정원은 모네의 작품 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착각마저 줄 정도로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데, 그 모습을 보고 있으면 '아. 모네가 이런 풍경을 보았기에 그렇게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었구나' 싶은 마음이 절로 든다. 인상파 작품들에 대한 애정이 큰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곳! 


 시간이 충분하다면 지베르니 내에 위치한 인상주의 미술관도 가볼만 하다. 모네의 영향을 받은 미국 인상주의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는 곳이다.






추천 코스

노트르담 교회 - 모네의 정원 - 모네의 집 - 인상주의 미술관


대중교통으로 가는 법 (약 50 분 소요)

- 기차 : Saint-Lazare 역에서 Vernon 역까지 이동 후 기차역 앞에서 셔틀버스로 이동.


▶ 설레여행에서 프랑스 파리 여행 함께 할 동행 찾기




2. 고흐의 마을, 오베르 쉬르 우아즈(Auvers-Sur-oise)



 파리에서 북서쪽으로 약 27.2km 정도 떨어져 있는 오베르 쉬르 우아즈는 '고흐의 마을'로 더욱 유명하다. 고흐가 정신병원에서 나와 죽기 전까지 두 달간 이곳에서 수많은 걸작을 탄생시킨 곳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고흐와 고흐가 유달리 사랑했던 남동생 테오의 묘가 함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고흐 외에도 폴 세잔과 샤를, 프랑수아 도비니 등 유명 화가들이 이곳, 오베르 쉬르 우아즈에서 예술 활동을 펼쳤다.


 도시 곳곳에 고흐의 그림 속 장소들에 대한 힌트가 숨겨져 있어서 이 시기 고흐의 그림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걱정 안해도 된다! 고흐의 작품과 그 작품 속 풍경을 직접 눈으로 비교해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그림 속 장소를 실제로 볼 때의 감동은 매우 특별하다.





추천 코스

오베르의 교회 - 고흐의 집(라부여인숙) - 고흐와 테오의 묘


대중교통으로 가는 법 (약 50분 소요)

- RER : RER C선으로 St-Ouen l'Aumone에서 환승. 4정거장 이동 후 Auvers-sur-oise역 도착

기차 : Pontoise역에서 환승, Auvers-sur-oise 역 도착

(기차는 RER에 비해 비싼 편이라 유레일패스 이용자들에게 더욱 추천한다)


▶ 설레여행에서 프랑스 파리 여행 함께 할 동행 찾기



3. 진짜 샴페인이 있는 곳, 샹파뉴 지방(champaign)



 파리의 동쪽에 위치한 샹파뉴 지방은 와인 산지로 유명하다. 특히 샹파뉴를 영어식으로 읽으면 샴페인이 되는데, 현재까지도 원칙적으로 샹파뉴 지방에서 만들어진 스파클링 와인만 샴페인이라고 부를 수 있다. 와인과 샴페인에 관심이 많은 여행자라면 절대 놓쳐선 안되는 곳이다!


 샹파뉴는 하나의 도시가 아니라 지역 전체를 의미하기 때문에 샹파뉴 지역 안의 도시들 중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가면 된다. 와인에 애정이 깊다면 며칠 동안 여유를 두고 렌트카로 샹파뉴 지역 전체를 돌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사정상 렌트를 할 수 없는 뚜벅이 여행자들이라면 고속기차 TGV로 편하게 갈 수 있는 도시인 랭스를 추천한다.





추천 코스

와이너리 투어 및 드라이브(렌트카 이용시)

*대부분의 와이너리 투어는 미리 예약해야 한다


대중교통으로 랭스 가는 법 (50여분 소요)

파리 북역에서 TGV를 타고 Reims 역 하차. 역 앞에서 버스를 타면 근처 와이너리로 이동 가능하다


▶ 설레여행에서 프랑스 파리 여행 함께 할 동행 찾기





▲파리 근교여행! 렌트카 쉐어할 동행 찾기

그 날, 그 곳에 있는 '너' 찾기 어플리케이션 #설레여행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