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뉴욕의 야경을 사랑한 '밤도깨비 여행'

등록일2017.11.08 14:07 조회수10257



뉴욕의 야경은 멋진 꿈을 꾸게 만듭니다. 뉴욕의 야경은 미세한 부분까지 반짝반짝 빛나도록 제작된 최고급 샹들리에를 찬찬히 들여다보는 것 같거든요. 전망대에서 야경을 내려다 보노라면, 황금으로 수놓은 드레스 자락을 뉴욕시 전체에 드리운 느낌입니다. 반대로 거리에서 불빛을 올려다 볼 땐, 꼭 별을 박은 티아라를 머리에 얹은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화려한 꿈을 꾸게 만드는 뉴욕의 밤 풍경 속으로 초대합니다! 




야경 감상 추천 1. Top of the Rock


뉴욕의 대표적인 전망대로 '록펠러 센터'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록펠러 센터의 가장 높은 전망대인 Top of the Rock(GE빌딩 70층)을 추천하는 이유는 뉴욕의 상징인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도 야경의 한 요소로 함께 감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Top of the Rock 전망대에서 북쪽으로는 센트럴 파크가 보이고, 남쪽으로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중심으로 한 빌딩숲이 펼쳐집니다. 전망대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자정까지인데요. 어스름을 드리운 뉴욕의 모습을 여유 있게 살펴보고 싶다면 일몰 시간대인 8시쯤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Top of the Rock 꼭대기에서 아름다운 뉴욕의 밤을 충분히 감상하셨나요? 야경만 보고 내려가려니 왠지 아쉬운 마음이 든다고요? 급히 올라오느라 미처 제대로 보지 못했을 볼거리가 한 가지 있습니다. GE빌딩 로비에 미국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웅장한 벽화가 있거든요. 전망대에서 내려와 로비에 도착했다면, 미국 200년의 현대사를 벽화로 풀여낸 특별한 볼거리를 놓치지 마세요!




야경 감상 추천 2. 루즈벨트 아일랜드


 

맨하튼 끝자락, 이스트강 중앙에 위치한 루즈벨트 아일랜드(Roosevelt Island)에서뉴욕의 야경을 감상해 보세요! 이스트강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마치 별을 박아 넣은 듯한 거대한 티아라처럼 느껴집니다. 소녀 감성 자극하는 낭만적인 야경을 배경으로 평생 간직할 '인생샷'을 남길 수 있고요. 강을 따라 루즈벨트 아일랜드를 거닐며 산책하기도 좋고, 사색하기도 좋아요. 실제로 운동하거나 반려동물과 산책하는 현지인들을 종종 만날 수 있습니다.



루즈벨트 아일랜드는 맨하튼 이스트 59가와 2에비뉴에 있는 트램(Tram)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갈 수 있는데요. 트램을 타고 이동하며 바라보는 풍경도 볼만합니다. 트램은 뉴욕 여행 중 발급해 놓은 메트로카드만 있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야경 감상 추천 3. 크루즈



뉴욕에서 크루즈를 타고 맨하튼 야경을 즐기는 것도 특별한 추억이 됩니다. 크루즈를 타면 뉴욕 빌딩숲의 면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똑같은 야경인데도 선상에서 보는 것은 전혀 다른 매력이 있는데요. 윌리엄스버그, 맨하튼, 브루클린 브릿지 이렇게 순서대로 놓인 세 개의 다리가 하나로 겹쳐지는 모습은 말 그대로 장관입니다. 어두운 밤을 환하게 밝히는 자유의 여신상도 특별한 감상을 자아냅니다.


뉴욕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크루즈로는 서클라인 크루즈, 스카이라인 크루즈, 트와일라잇 크루즈, 하버라이트 크루즈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며, 각 상품마다 가격과 관광 코스가 달라 원하는 대로 선택하면 됩니다. 또 'New Year's Eve Fireworks Cruise'라고 새해 전야에 크루즈를 타며 야경과 함께 불꽃놀이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뉴욕의 아름다운 야경을 직접 감상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밤이면 언제나 뉴욕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어학연수, 유학 생활을 꿈꾼다면? 유학연수 수속건수 1위! 유학네트를 클릭하세요!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