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머스크는 외계인? 테슬라 로드스터 더 빨라지나…

등록일2017.11.20 19:25 조회수3329


이 소식을 듣고 입을 다물지 못했다. 테슬라 CEO ‘엘런 머스크(Elon Musk)’가 외계인이거나, 외계인을 회사 뒷간에 숨겨 고문을 하고 있거나, 둘 중 하나다.


머스크는 얼마 전 깜짝 등장한 테슬라 로드스터를 두고, 트위터를 통해 이렇게 말했다.



▲ 엘런 머스크 트위터


“Should clarity that this is the base model performance. There will be a special option package that takes it to the next level (이것이 기본 모델 성능이라는 것은 명확히 해둘 필요가 있다.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특별한 옵션 패키지가 있을 것이다)”


말도 안 돼! 100km/h까지 1.9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테슬라 로드스터가 더 빨라진다고? 아직 공식적인 계획이 밝혀진 건 아니지만, 머스크가 평소 트위터에 툭 던진 이런 말들은 대부분 실현됐기에, 신뢰성이 높다.



▲ 테슬라 신형 로드스터


현재 공개된 신형 로드스터는 100km/h까지 1.9초, 250km/h까지는 4.2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402km/h다. 


얼마나 더 빨라질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없다. 1세대 로드스터 성능 향상 버전 100km/h 도달시간이 3.9초에서 3.7초로 줄어든 사실을 고려해보면, 이와 비슷한 폭의 성능 개선이 예상된다.


▲ 테슬라 1세대 로드스터


미국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 EV(Inside EV)’도 100km/h 가속 시간이 1.7초까지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테슬라가 우리를 얼마나 더 놀라게 할는지…지켜보자.


이미지 : 테슬라, 엘런머스크 트위터


황창식 inthecar-hwang@carlab.co.kr



카랩이 준비한 재미있는 자동차 소식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