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세상에 오직 둘 뿐인 우리, 행복하자

등록일2017.11.22 18:21 조회수18955


우리 딸은 엄마처럼 살면 안돼, 알겠지?

미혼모 가정에서 태어난 미선씨(가명), 모자람없이 딸을 키우기 위해 누구보다 고생한 엄마의 소원.
 "꼭 좋은 남자 만나 사랑 받으며 살아야 해."




아기를 보자, 차마 그럴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전남친 사이에서 생긴 아기, 미선씨도 미혼모가 되었습니다.
  "원래 아기를 지우려고 병원에 갔었는데 아기가 이미 너무 커서 (지울수가 없었어요.)" 입양을 생각했었으나 아기를 보자, 차마 그럴 수 없었습니다.




마음의 상처는 우울증으로 돌아왔고

 첫 출산, 첫 육아. 가족들의 외면과 경제적 빈곤까지...
 "(아기 낳고 나서) 가족과 연락도 끊겼거든요. (그리고 출산 후) 팔에 통증이 많이 생겼어요."
 가족과 사랑하는 이에게 버림 받았다는 마음의 상처는 우울증으로 돌아왔고
 "(아기 낳기 전에는) 어디 나갈 때 예쁘게 꾸미기도 하고, 옷도 예쁜거 입고 그랬었는데 (지금은 못그러니까...)" 어린 나이, 여성으로서 아름답고 당당함 마저 잃어가는 것 같습니다.




상처 받은 미혼모들을 위해 나선 LOHB's (롭스) 

"열이면 열 모두 각자의 상처를 안고 시설에 입소해요." (동방사회복지회 성초롱 간사)
 대한민국 미혼모 약 2만 4,000여 명. 미선씨와 같이 몸과 마음의 상처를 입은 미혼모들.  그래서 상처 받은 미혼모들을 위해 LOHB's (롭스)가 나섰습니다. 
Your Beautiful Right 마음의 상처로 '아름다울 삶을 추구할 권리' 마저 잊은 사람들을 위한 LOHB's (롭스)의 캠페인.




Your Beautiful Right

 헬스와 뷰티의 조화, 유니크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LOHB's (롭스). 웃으면 기부가 되는 스마일 포인트와 같은 다양하고 꾸준한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LOHB's (롭스)에서 미혼모들의 상처 받은 몸과 마음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돌아볼 기회를 주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미혼모들의 산후건강 관리와 심리치료를 지원하려 합니다.


여러분의 공유, 좋아요
상처 받은 미혼모들의
손을 잡아주세요.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