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6월 카랩에서 '[영상] 중동에서만 가능해! 픽업트럭과 합체한 포드 머스탱'이라는 기사를 낸 지 5개월 만에 중동에서 새로운 혼종이 발견됐다. 미국 머슬카를 대표하는 또 다른 모델 쉐보레 카마로 SS 다.
아랍 에미리트 소재 'UAE 머슬(UAE Muscle)'에서 튜닝한 이 차는 2010년형 쉐보레 카마로를 가져다 만들었다. 전반적으로 카마로의 본 모습을 알아보기 힘들다. 금색 데칼이 뭔가 신비한 이미지를 주는 것 같으면서도 상당히 난해하다.
네 바퀴에는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차체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날개처럼 열리는 문짝은 멋을 더했고, 뒷범퍼는 콜벳 C7 에서 가져와 신분상승을 꾀했다. 트렁크에 붙어 있던 보타이 엠블럼은 카마로를 튜닝한 UAE 머슬 엠블럼과 섞어 버렸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뒷펜더가 앞펜더보다 훨씬 넓어졌다. 단순히 바퀴 축만 늘린 오버 펜더가 아니다. '쉐보레 실버라도 HD' 픽업트럭처럼 두 바퀴를 네 바퀴로 늘려 총 바퀴수가 여섯개로 늘어났다.
▲ 실버라도 HD
▲ 콜벳 C7 스팅레이
트렁크는 스피커가 자리를 채운다. 엄청난 사운드를 뿜어낼 고출력 스피커가 트렁크 덮개 안쪽을 비롯 곳곳에 자리 잡았다.
분위기 있는 음악에는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가 필수다. 실내에는 롤스로이스에서 보던 '스타라이트 헤드라이너'가 보인다. 도대체 몇 대를 가져다 섞었는지 새삼 정체성이 의심되는 순간, 뒷좌석을 보니 니트로(NOS 가스)탱크도 보인다. 엔진에도 뭔가 있다는 증거.
보닛 아래 역시 질풍 노도의 시기를 여실히 보여준다. 마치 영화 에어리언에 등장하는 외계인 우주선 분위기로 엔진을 감쌌다. 2.9리터 슈퍼 차저도 눈에 띈다.
아쉽게도 이 카마로의 출력 등 상세 제원은 알려지지 않았다. 상상을 초월하는 중동 튜닝에 다음은 어떤 차가 희생(?)이 될지 궁금하다.
이미지:UAE 머슬
박지민 john_park@carlab.co.kr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