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추워진 날씨, 라멘으로 버텨버텨(전국 라멘맛집 베스트10)

등록일2017.01.12 13:47 조회수10586

드디어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한껏 오리털파카에 의지하게 만드는 날씨다. 이럴땐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수 밖에 없다.  따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시기일수 밖에 없는데 오늘은 곳곳에 숨어있는 '일본라멘 맛집'을 소개한다. 면을 수저에 올려 따뜻한 국물과 함께 한 입 떠먹으면 깊고 진한 맛의 육수와 면의 쫄깃함을 느낄 수 있는 일본라멘을 만나보자.




독특한 비주얼의 바질 라멘

합정 ‘잇텐고’




*출처 : yeveeeely 님의 인스타그램



합정에 위치한 ' 잇텐고'에서는 처음 접해보는 독특한 라멘을 만날 수 있다.


다소 놀라운 초록색 비주얼의 '미도리카메'는 향긋한 바질이 들어간 라멘으로 깊고 진한 라멘 육수에 바질향이 어우러져 자칫하면 느끼할 수 있는 육수를 중화시켜준다. 독특한 향의 육수와 토치로 한번 구워져 나온 부드러운 차슈, 찰진 면의 조화는 잇텐고만의 색다른 매력을 느끼게 한다.


저녁에는 폭신한 식감의 달달한 일본식 계란말이를 주문 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일요일,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가격: 미도리카메 10,000원

▲후기(식신 빠빠몬) : 원래 새로운걸 먹어보는걸좋아해서 시켜본 바질라멘+_+ 한입 먹을땐 오..하더니 나중엔 그릇째 들고 먹었습니다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는 신기한맛입니다.


잇텐고 자세히 보기▶





교자와 함께 먹는 라멘

대구 ‘아사라이찌다이’

 



*출처 : jung_woosung 님의 인스타그램



황금동 sk 리더스뷰 상가 내에 위치한 '아사라이찌다이'에서는 건강한 라멘을 맛볼 수 있다. 아사라이찌다이의 모든 라멘 육수는 다른 첨가물 없이 닭으로 우려낸 '토리파이탄'육수를 사용해 보다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의 독특한 인기 메뉴인 '키노미 라멘'은 다섯 가지 견과류로 만들어진 매운 타레(조미)가 들어가 제공되는 절임 무채와 함께 먹으면 색다른 일본 라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다양한 토핑을 모두 맛보고 싶다면 풍부한 맛의 '아사라스페셜 라멘'을 추천한다.


라멘에 곁들여 먹는 덮밥류, 차슈 구이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 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가격: 아사라 스페셜 라멘 13,000원

▲후기(식신 무무) : 완전 배고플때 가서그런지 뜨뜻한국물이 쵝오 T_T 공기밥추가해서 밥까지 말아먹었다는..국물이 다른데랑다른느낌

 

아사라이찌다이 자세히 보기▶





깊은 국물이 매력적인

홍대 ‘나고미 라멘’





*출처 : mmmotttttt 님의 인스타그램



홍대 '나고미라멘'은 간수를 사용해 직접 뽑은 면을 고집하는 라멘 전문점이다.


돈코츠라멘에 저온 반숙 계란이 토핑으로 올라간 '나고미 라멘'은 이곳의 대표 인기 메뉴로 국물과 곁들여 먹는 부드러운 계란 맛이 일품이다. 돈코츠라멘에 독특한 매운맛을 추가한 '격신라멘'은 라멘 특유의 느끼함을 덜어준다.


나고미라멘의 모든 메뉴는 면 익힘 정도를 5단계로 조절 가능하며 육수의 진함 정도도 진함/연함으로 기호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1:30 - 21:30 , 명절 휴무

▲가격: 나고미라멘 7,000원

▲후기(식신 월화수목금토일) : 일본과 한국에서 라멘을 무수히 먹어봤지만 국내에서 이곳만큼 정통 하카타 돈코츠라멘에 가까운맛을 내는곳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퇴근길에 한그릇하고 집에 돌아오니 밤에 또 생각나더라는ㅎㅎ


나고미 라멘 자세히 보기▶





차슈를 추가해서 먹고 싶은

 수원 ‘키와마루아지’




*출처 : sungok9 님의 인스타그램



이국적인 매장 입구의 '키와마루아지'는 라멘과 돈부리를 전문으로 한다.


기본 돈코츠라멘인 '미라멘'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메뉴이지만 미라멘에 기본적인 야채와 차슈가 추가된 '특미라멘'이 풍부한 토핑으로 더욱 인기가 좋다. 모든 메뉴에는 면 추가와 밥 추가가 가능하니 양이 부족한 이들은 참고하면 좋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극라멘(닭스프라멘)은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메뉴로 전통적인 일본 라멘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추천하기 좋다. 메뉴에 곁들여 먹기 좋은 일본식 반숙 계란장조림 '아지타마고'와 일본식 온천 달걀 '온센다마고'는 별도로 추가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1:00 - 22:00(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가격대: 특미라멘 7,500원

후기(식신 니냐니뇨)돈코츠라멘 정말 제대로 국물 우려내는 곳


키와마루아지 자세히 보기▶





줄 서서 먹는 라멘 맛집

상수 ‘라멘트럭’ 




*출처 : tiantm 님의 인스타그램



상수에 위치한 '라멘트럭'은 대기표를 받아 줄을 서서 기다려야 맛을 볼 수 있는 유명한 라멘집이다. 이곳의 메뉴는 오직 라멘 그리고 추가 토핑뿐이다.


닭고기, 돼지고기에 마늘을 더해 푹 끓여낸 육수에 송송 썰어 넣은 파, 반숙 계란, 아삭한 숙주를 곁들여 먹는 라멘은 짜지 않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에 불향이 가득한 차슈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면과 곁들여 먹어도 좋다. 식사시간에 방문 시 웨이팅을 생각해야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11:00 – 24: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00

▲가격대: 라멘 7,000원

▲후기(식신 사이다톡톡) : 작고 좌석이 얼마 없어서 대기를 좀 해야하지만 (개인적으로 줄서는거 싫어서 맛을 더 따지게 됨) 제가 줄서서 먹을 생각이 드는 몇 안되는 집 중 하나입니다. 돼지육수로 낸 라멘들 사실 좀 묵직하고 느끼해서 먹다가 질리는데 여기 육수는 깔끔/담백/시원해요! 계란...환상입니다.


라멘트럭 자세히 보기▶





따뜻한 라멘뿐만 아니라 냉라멘까지

부산 ‘삿포로쿠마’




*출처 : shingilwoo 님의 인스타그램



일본 골목에 위치한 라멘집을 떠올리게 하는 '삿포로 쿠마'에서는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삿포로쿠마의 여름 시즌 인기 메뉴는 단연 냉라멘. 새콤달콤한 맛의 시원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 아삭함이 살아있는 야채를 함께 먹으면 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워주는 조화로운 맛이 일품이다.


이 외에도 따뜻한 국물에 면과 숙주를 얹어 먹는 미소라멘이 인기가 좋다. 라멘과 곁들이기 좋은 미니 덮밥과 주먹밥, 야끼교자도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2:00 – 21:30

▲가격대: 미소라멘 6,000원, 냉라멘 7,000원

▲후기(식신 초콜렛덕후) : 여름엔 홀린듯이 친구랑가서 냉라멘 하나 미소라멘하나시키고 야끼교자는 당연히 추가 호호 이정도 먹어줘야 쿠마 느끼러갔다왔다 할수있죵


삿포로쿠마 자세히 보기▶





깊이 있는 돈코츠라멘

연남동 ‘멘야히가시’




*출처 : eun2nue 님의 인스타그램



'멘야 히가시'는 정통 일본 라멘 전문점으로 매일 오랜 시간 우려낸 진한 사골국물에 잘 익혀진 차슈를 얹은 '히가시 라멘'이 인기 메뉴이다.


여기에 마늘향이 추가된 '닌니쿠라멘'도 색다른 라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멘야 히가시의 모든 라멘은 생면을 직접 뽑아 숙성해 쫀득한 면발의 식감이 인상적이며 담백한 육수와도 잘 어울린다. 라멘 외에도 돈부리와 교자 등을 판매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2:00 - 22:00, 수요일 휴무

▲가격대: 히가시라멘 7,000원

▲후기(식신 부산뇨자) : 마늘더쿠라 저는 닌니쿠, 친구는 기본돈코츠먹었는데 취향따라 선택하면될것같음ㅎ 마늘좋아하는 나는 마늘향나는 닌니쿠가, 친구는 기본에 충실한 돈코츠가 인생라멘


멘야히가시 자세히 보기▶





분위기에 맛이 배가 되는

부산 ‘친치쿠린’




*출처 : yolo._.as87 님의 인스타그램



서면 ' 친치쿠린'은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라멘 전문점으로 저녁에는 술집으로 운영되어 라멘을 안주로도 즐길 수 있다.


일본간장으로 맛을 낸 '소유라멘'과 소유라멘에 차슈가 추가된 '차슈라멘'은 깔끔하고 기본적인 맛으로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친치쿠린에서는 매운맛의 '지옥라멘'도 맛볼 수 있는데 1,2,3 단계로 매운 정도 조절이 가능하다.


모든 메뉴는 1,000원 추가 시, 곱빼기로 주문이 가능하다. 점심시간(12:00 - 14:00)에는 면류 주문 시 3,000원을 추가하면 가라아게와 공깃밥이 함께 제공되는 실속세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12:00 - 22: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월요일, 제면하는날 점심 휴무

▲가격대: 차슈라멘 8,000원

▲후기(식신 아이고아이고) : 저녁에가서 맥주랑 라멘먹었어요~~ 분위기도 너무 밝지않아 좋고 맛은 뭐 말로할것도 없는것~~


친치쿠린 자세히 보기▶





일본 생라멘 전문점

신촌 ‘가마마루이’




*출처 : yongnan_ 님의 인스타그램



신촌에 있는 '가마마루이'에서는 직접 뽑은 생면으로 만든 라멘을 맛볼 수 있다.


주문 시 스프 맛을 깔끔 담백한 맛 / 진하고 깊은 맛으로 선택할 수 있고 면의 익은 정도도 가타멘(면의 심이 살아 있고 꼬들거리는 맛) / 보통 면(가장 적합한 면 상태) / 익은 면(부드러우면서 쫀득거리는 맛)으로 선택이 가능해 기호에 맞는 주문이 가능하다.


가마마루이에서는 마파두부와 공깃밥이 무료로 제공되는데 여름철에는 묵사발인 동구리 냉국이 제공된다니 참고하면 좋다.


[식신의TIP]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 -17: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가격대: 차슈 라멘 9,500원

▲후기(식신 우끼끼9212) : 구수하고진한 돈코츠라멘의 진수를보여주네요 ㅎㅎ 매장내에 마파두부를 맘껏먹을수있게 준비되어있는데 저는 라멘맛에 집중하기위해 일부러안먹어요 ㅎㅎㅎ

 

가마마루이 자세히 보기▶





불향이 나는 라멘

제 ‘아소라멘’




*출처 : seol_lee 님의 인스타그램



옥포 시장 근처에 위치한 '아소라멘'에서는 면을 삶아 육수와 함께 내주는 일반 라멘집과는 달리 면과 야채를 함께 볶는 불 쇼를 거친 독특한 라멘을 맛볼 수 있다.


돈코츠 라멘에는 차슈 대신 차돌박이가 들어가 차별화된 느낌을 준다. 진한 육수의 라멘은 면발을 다 먹은 후 국물에 밥을 말아 먹어도 좋다.


나가사키 짬뽕을 제외한 모든 라멘은 순한 맛과 얼큰한 맛 중 선택이 가능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TIP]

영업시간: 평일 19:00 - 23:00, 토요일 12:00 -  23:00, 일요일&월요일 휴무

▲가격대: 돈코츠 라멘 7,000원

▲후기(식신 m우렁각시m) : 돈코츠라멘을 시켰는데 오오 불맛이 왜때문에 나죠?!? 완전 맛있어요!!! 색다른 라멘을 먹은 기분이에요 ㅋㅋ

 

아소라멘 자세히 보기▶






2016-2017 시즌 전국 스키장·온천 맛지도 자세히 보기 ▶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