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곳곳에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유명한 프랜차이즈가 있는 거 다들 아시죠? 그중 하나가 바로 스타벅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엄청난 마니아층을 소유 중인 세계적인 브랜드인 건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인정?(어 인정!) 어느 나라를 가던 스타벅스가 인기있는 이유는 각 나라마다 다르게 출시되는 한정 메뉴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 나라마다 어떤 이색 메뉴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합니다!
이곳에서만 먹을 수 있어! '세계의 스타벅스 메뉴 BEST 7'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01. 영국 - 뱀파이어 프라푸치노
극강의 달달함을 느낄 수 있다는 이 음료는 영국에서 할로윈 시즌을 맞이하여 한정 판매한 메뉴라고 합니다 :) 없어서 못 팔 정도의 인기를 누렸던 핫 아이템! 리얼 초콜릿을 바닥에 깔고 휘핑크림과 딸기 시럽으로 달콤함을 극대화했다는데.... 살찌는 소리가 들린다구요? "맛있으면 0칼로리!"
02. 멕시코 - 인어공주 프라푸치노(머메이드 프라푸치노)
예쁨미 뿜뿜! 음료가 이렇게 예뻐도 되나요? 마시면 인어공주가 될 것 같은 비주얼 끝판왕. 오로지 멕시코에서만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한 이 음료는 멜론 맛의 달콤 부드러운 프라푸치노라고 해요~ 너무 예쁜 비주얼때문에 이걸 어떻게 먹나 싶겠지만, 그런 걱정도 잠시! 부드럽고 달콤한 맛에 녹는다 녹아... 멕시코에 간다면 꼭 먹어보기로 해요!
03. 일본 - 말차 디저트 / 음료 시리즈
말차 하면 일본, 일본 하면 말차죠! 말차 초콜릿 케이크 프라푸치노, 말차 스콘, 말차 도넛, 말차 케이크 까지... 말차 매니아라면 일본 스타벅스 정도는 가주셔야겠죠? 말차프라푸치노 위에 초코케이크를 올려준다니.. 먹는 상상만 했는데도 엄청난 맛이 느껴지는 기분인데요. 특히, 일본의 말차 스콘은 우리나라에서도 이슈가 되었었어요. 깊고 진한 말차의 향과 화이트 초콜릿이 너무 달지 않게 어우러진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고 해요 :D 부드러운 라떼와 환상의 캐미라고 하니, 말차 스콘+따뜻한 라떼의 조합은 메모 필수! 일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라면 볼로 에디터 대신 그 캐미를 꼭 맛보고 와주세요! (대리만족 쭈글쭈글T.T)
04. 홍콩 - 수박 주스
스타벅스 수박 주스를 맛보러 홍콩에 간다는 말 들어본 적 있으시죠? 그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수박 주스를 데려왔습니다. 한번 맛본 사람들의 말에 의하면 국내에 출시되면 엄청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하는데요. 말만 들어도 너무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수박 주스가 유난히 유명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어마어마한 용량과 진-하고 시원한 수박 본연의 맛을 자랑하기 때문이라는데요? 현지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아서 늦게 가면 만날 수 없는 귀하신 몸! 홍콩에 간다면 1일 1수박 주스에 도전해보는 거 어떨까요?
05. 미국, 캐나다, 멕시코 - 유니콘 푸라푸치노
알록달록 여심 자극하는 색감부터 귀여운 이름까지! 스벅 덕후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주인공, 유니콘 프라푸치노를 소개합니다. 신비로운 유니콘을 연상시키는 이 음료는 국내 SNS에도 돌풍을 일으켰던 주인공이랍니다 :D 색깔별로 맛이 다르다고 하는데 도저히 상상이 안 되는 데요. 파란색은 우리나라에서 흔히 알고 있는 시큼시큼한 아이셔의 맛, 핑크색과 보라색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마시는 느낌이라고 해요! 이 모든 맛이 다 합치면 망고의 맛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름처럼 맛도 신비로운 마성의 음료가 아닐 수 없네요!
06. 태국 - 오렌지 허니콤 크런치 프라푸치노
스타벅스의 프라푸치노는 이름이 왜 이렇게 긴 걸까요? (발음하기 너무 힘든 것...) 아마도 의외의 조합을 찾아서 만드는 스타벅스의 기발함과 이름만으로도 맛을 상상하게 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은데요. 태국 스타벅스의 이색 메뉴는 바로 오렌지와 허니콤의 조화입니다~ 상큼, 달콤, 바삭, 너무 맛보고 싶어지네요. 태국 전통 음식인 팟타이, 푸팟 퐁 커리 맛있게 냠냠 한 뒤 후식으로 상큼한 오렌지 허니콤 크런치 프라푸치노 한잔 마셔주면 완벽한 태국 먹방!
07. 제주도 - 한라봉 그린티 셔벗, 당근 현무암 케이크
우리나라에도 한정 메뉴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로지 대한민국 '제.주.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지역 한정 메뉴입니다. 바로, 한라봉 그린티 셔법과 당근 현무암 케이크인데요. 음료의 외모만 봐도 제주도의 푸르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상시키죠? 한라산을 표현했다고 하는 한라봉 그린티 셔벗은 100% 한라봉 청과 말차 원액의 아름답고 이색적인 조화는 물론, 태양처럼 솟은 말린 한라봉 칩마저도 제주도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네요. 당근 현무암 케이크 또한 제주도의 특징을 잘 살려낸 지역 특색 메뉴인데요 :) 오징어 먹물 시트를 층층이 쌓아 현무암을 잘 표현해주었어요. 제주도에 간다면 꼭 먹어봐야겠죠? 특히, 작은 섬 제주도에서는 스타벅스 매장에 많지 않으니 위치를 잘 찾아보고 가세요><
지금까지 전 세계 곳곳에 있는 특별한 스타벅스 메뉴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 당장이라도 세계의 스타벅스 이색 메뉴들을 모두 먹어보러 떠나고 싶어지네요! 다가오는 2018년에는 세계의 스타벅스 메뉴를 모두 먹어보는 버킷 리스트를 작성해보는 거 어떨까요? (우선 가까운 제주도부터 도전...!)
볼로에 쓴 여행기는 한 권의 책이 됩니다.
여행 필수앱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