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수입차 판금도색 수리 과정 살펴보기

등록일2018.01.10 17:09 조회수26430

외장 수리가 필요할 때 여러 가지 시공방법이 있겠지만, 교체보다는 원래의 판을 살리는 판금도색이 수리를 진행하는데 있어 훨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입차의 경우는 판금도색 비용과 교체 비용의 차가 5배 또는 그 이상까지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비용면에 있어서, 판금도색으로 처리하는 것이 합리적이겠죠. 모든 손상에 판금도색으로 시공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패널의 복원이 어려울 경우 교체로 수리가 진행될 수 있고, 차주분의 상황에 따라서도 수리공정은 선택될 수 있습니다.












1. 손상부위 확인




앞휀다, 앞문, 뒷문, 뒤휀다 운전석 옆면 전체적으로 손상이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앞문 쪽이 가장 많이 손상되었습니다.













2. 판금




공구를 통해 찌그러진 철판을 원래 모양으로 복구하는 과정을 판금이라고 합니다. 앞문은 교체하기로 하고, 나머지 손상된 패널은 판금도색으로 수리를 진행합니다. 뒷문이 충격으로 인해 눌리면서 안쪽 철판까지 손상을 입은 상태입니다.












3. 퍼티 부착 및 연마




판금 작업 후, 도색하기 전 표면을 고르게 하기위한 작업입니다. 퍼티를 여러 회 나누어 바른 후, 전체적으로 연마하여 상도도료의 부착성을 높입니다. 한 번으로 끝나는 작업이 아닌, 수회 반복된느 작업으로 라인을 따라 정성 들려 작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앞문 교체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새 부품은 처음부터 도색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새 부품을 받고, 차량 본래 색을 조색하여 도색 후 장착하게 됩니다. 숙련된 전문가의 기술과 많은 공정을 거치는 판금도색과 달리 단순히 교체만 하더라도 탈거, 연마, 도색, 열처리, 장착 등의 공정들을 거치기 때문에 교체만 하여도 최소 4시간 정도는 소요됩니다.












5. 도색 및 열처리




본 차량의 색을 조색한 후 도색하여 열처리 과정을 거칩니다.









완벽하게 복원된 마세라티 차량입니다. 오늘 보여드린 수리 과정은 판금도색의 주요 일부 장면만 보여드린 것이고, 실제 더 많은 수리 공정들을 거치게 됩니다. 작은 공정이라도 건너뛰어 작업할 경우, 반드시 도장 하자로 이어지니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숙련된 전문가에게 차량을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국산차, 수입차 판금도색이 필요할 때 카수리 무료 견적문의 서비스를 통해 미리 사전견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수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견적문의가 가능하며, 회원 / 비회원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판금도색 가격을 알아볼 때나 비교 견적이 필요할 때, 손상된 부위의 사진만 있으면 미리 시공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수리 앱을 통해 견적문의 후, 제휴업체에서 수리를 마치신 고객분들에게는 작지만 즐거운 이벤트 '런오일 할인쿠폰 2만 원권'도 지급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외장수리가 필요할 땐 카수리 비교 견적 서비스를 통해 사전견적 확인 후, 합리적으로 수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