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센터에 가면 내 차량에 맞는 엔진오일로 알아서 잘 교체해주지만, 주행스타일에 따라 나에게 맞는 엔진오일로 선택해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미세하지만 운전자분들마다 느끼는 주행감이 달라 특정 엔진오일만 지속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죠. 늘가던 센터에서 교체해주는 오일도 좋지만, 고속주행이 많거나, 시내주행을 주로 한다거나, 운전스타일에 따라 엔진오일에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각 차종마다 주입 가능한 엔진오일 규격이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보다보면 'DPF 전용' 이라고 쓰여져 있는 엔진오일을 보셨을 겁니다. 디젤 DPF 장착차량에 주입 가능한 오일이라는 뜻이죠. 디젤 차량에는 대부분 매연저감장치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디젤 전용 오일을 사용해야합니다. DPF 가 장착된 차량은 ACEA C등급의 엔진오일을 사용해야하는데요. C1~C4로 구분하고,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규격은 연비 개선에 적합한 C2, 내구성을 요구하는 C3입니다.
5W30, 5W40 등 엔진오일의 점도를 나타내는 것인데요. W앞의 숫자는 저온 점도로 수치가 0에 가까울수록 영하 30˚C에서도 낮은 점도를 유지할 수 있고, 뒤의 숫자는 고온점도로 고온에서도 점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후를 고려할 때 5W30점도의 엔진오일이면 대부분의 차량 엔진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연비가 우선이라면
연비를 높이는 방법은 엔진 저항을 줄여 회전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낮은 점도의 엔진오일을 사용하는 것이 연비주행에 유리하겠죠. 보통 연비, 소음, 가속력 등을 고려하여 5W30을 많이 선택합니다.
고 RPM이 중요하다면
고온 점도가 40을 넘어서면 엔진에 부하가 많이 걸립니다. 고온 점도가 높을수록 고속주행 시, 정숙성과 안정감, 엔진 보호율도 높아지는데요. 고속주행을 즐기시거나, 시내주행보다 고속주행 비중이 월등히 많다면 5W40이 더 적합합니다. 단, 5W30보다는 연비가 안나옵니다.
노후차의 경우
연식이 높은 차량, 즉 오래된 엔진의 경우 실린더와 피스톤의 밀착률이 떨어져 오일 소모량이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주입된 오일과 같은 엔진오일을 몇 통 더 구비해 두시고, 보충하면서 주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모된 엔진 내부에서 휘발되어 연소되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도가 높은 오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W40 엔진오일이 적합합니다.
자신의 주행환경 및 운전 스타일에 따라 이번 엔진오일 교체는 변화를 주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수리 런오일에서는 출장 엔진오일&배터리 교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집 / 회사, 원하는 장소에 1급 정비사가 직접 찾아가 엔진오일을 교체해 드립니다. 카센터에 찾아가고 기다리는 시간 없이! 카수리 앱이나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 (1600-0222)로 간편하게 예약 후 편리하게 엔진오일을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이용하신 고객분들의 만족도 및 재이용률이 매우 높습니다! 누적 3,000건의 이용후기를 확인하시고 엔진오일 교체 카수리 런오일에서 편리하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