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길거리 음식'이라고하면 일본, 동남아 여행지를 떠올리실텐데요~ 아시아 여행지에 비해 물가가 비싼 유럽 국가에도 저렴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이 많다고해요 :)
간단한 간식부터 식사 대용으로 손색 없는 음식까지 다양한 유럽의 길거리 음식을 소개해드립니다!
저렴하고 든든하게!
유럽 길거리 음식 BEST 10
01. 체코 - 뜨르들로
굴뚝빵 또는 돌돌빵이라고 부르는 체코의 전통빵 뜨르들로입니다 :)
뜨르들로는 기다란 막대기에 반죽을 돌돌 말아 끼운 뒤 구워내는데요. 우리가 흔히 먹는 꽈베기와 비슷하지 않나요?
겉면에 설탕을 뿌려주는 것이 가장 기본이고, 초콜릿을 입혀주거나 빵 안 쪽에 과일잼, 아이스크림, 휘핑 크림 등을 넣어주기도 해요.
담백한 맛에 한 줄씩 돌돌 뜯어먹는 재미까지 있는 체코 전통빵 뜨르들로 꼭 한번 맛보고 싶어지네요!
02. 이탈리아 - 해물튀김
해산물 좋아하는 사람 주목, 이탈리아에서 맛볼 수 있는 해물 튀김을 소개합니다.
오징어, 새우, 멸치, 대구 등 각종 해물을 튀겨 판매하는데요. 노릇노릇 튀겨낸 해물을 종이 깔대기에 담아주는 모양새는 SNS에 업로드하기에도 제격!
한국에서 맛보던 튀김처럼 아삭아삭 소리가 나는 식감은 아니지만, 얇은 튀김옷 때문에 쫄깃하고 탱탱한 해물의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점이 매력이랍니다!
이탈리아 해물 튀김 또는 베니스 해물 튀김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곳은 '프리토인'이라는 곳이에요 :D (한국어 메뉴판도 있다고 해요)
03. 이탈리아 - 수플리
리소토를 튀겨낸 듯한 이탈리아의 전통 음식 수플리입니다.
아란치니의 동생(?) 격인 수플리는 아란치니보다 더 작고 길죽한 모양이에요~
수플리는 간단하게 한 끼를 떼우고 싶은 사람들이 조각 피자와 함께 많이 먹는 길거리 음식으로 쌀과 치즈 등을 타원형으로 뭉쳐 튀긴 음식인데요. 토마토소스를 넣지 않고 하얗게 만든 전통 방식부터 토마토 소스, 까르보나라 등 소스가 추가된 퓨전 방식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요 :)
크기는 작지만 속이 꽉 차있어 생각보다 든든한 간식이랍니다!
04. 스페인(마드리드) - 오징어튀김 샌드위치
스페인식 샌드위치를 보카디요라고 부르는데요~
보카디요 중에서도 아주 독특한 비쥬얼을 자랑하는 깔라마리(오징어)튀김 보카디요를 소개하려해요!
보통 오징어 튀김은 떡볶이 단짝, 맥주 단짝 정도로 알고 있는데 빵 사이에 끼워 식사처럼 먹는 방식은 상상도 못했던 1인....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꼭 먹고와야하는 '보카디요 데 깔라마레스'는 짭조름하면서도 부드러운 튀김과 쫄깃한 빵이 환상적인 조화를 자랑하는 이색 음식이라고 해요!
마드리드 오징어튀김 샌드위치 맛집은 '라 캄파냐(La Campana)'라고 하네요 :)
스페인어를 하지 못해도 당황하지 말고, "깔라마레 보카디요 우노"라고 말하면 주문 완료!
05. 스페인(바르셀로나) - 하몽 샌드위치
앞서 소개해드렸던 오징어튀김 보카디요와 더불어 스페인에서 먹고 와야하는 또 하나의 샌드위치!
바로, 바로셀로나의 명물 이베리코 하몽 샌드위치입니다.
스페인 전통 음식인 하몽을 빵 사이에 넣은 샌드위치인데요. 하몽과 빵, 두 가지 단순한 재료이지만(치즈가 추가되는 경우도 있음) 그 맛은 한국에 돌아와서도 두고두고 생각나는 맛이라고 해요!
바르셀로나에서 하몽 샌드위치를 판매하는 맛집은 뉴욕 타임즈에서 뽑은 세계 제일의 샌드위치 가게인' 비에나(VIENA)'가 가장 유명하답니다~
06. 네덜란드 & 벨기에 - 프리츠
네덜란드와 벨기에에서 맛볼 수 있는 길거리 간식 프리츠입니다.
감자튀김을 떠올리면, 햄버거의 사이드 메뉴쯤으로 생각하는 분들 많으실거예요~ 하지만, 프리츠를 맛보면 그런 생각은 저 멀리멀리!
튀겨놓은 감자튀김을 주문과 동시에 한번 더 튀겨주는 프리츠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통통하고 촉촉한 맛을 자랑하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수북히 담아주는 인심 또한 최고 :D
프리츠는 다양한 소스와 토핑을 고를 수 있지만, 진리 중의 진리는 바로 마.요.네.즈! 라고 하네요.
(역시... 살찌는 맛=맛있는 거)
07. 터키 - 쿰피르
대만에 치즈 감자가 있다면, 터키에는 쿰피르가 있다!
오븐에 구운 통감자를 반으로 가른 후 버터와 치즈를 넣고 버무리고, 그 위에 채소와 소시지, 올리브 등등 원하는 토핑을 얹어먹는 게 바로 쿰피르인데요 :)
작은 크기의 감자를 생각하면 안돼요 안돼! 어른 주먹보다도 더 큰 감자에 토핑도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대만에서 파는 치즈 감자보다 더 풍부한 맛과 든든함을 자랑한답니다~
08. 독일 - 커리 부어스트
맥주와 소시지의 나라답게 맥주와 찰떡 캐미를 뽐내는 소시지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커리 부어스트입니다!
탱글탱글한 소시지 위에 소스를 얹고 카레 가루를 솔솔 뿌려주는 일명 카레 소시지인데요.
때에 따라 빵이나 감자튀김과 함께 먹기도 한답니다! (감자튀김을 곁들일 떄는 꼭 마요네즈와 함께)
소시지 자체에도 간이 되어 있고, 소스 인심이 넘쳐나는 편이라 짠맛이 강한 음식이에요. 때문에 맥주 또는 탄산음료와 함께 드실 것을 추천해요!
09. 그리스 - 수블라키
그리스의 전통 음식 수블라키는 많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피타라는 납작한 그리스 전통 빵 속에 채소와 고기를 듬뿍 넣고, 그리스식 소스인 새콤한 차지키를 곁들인 음식이이에요.
고기와 채소를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감자튀김을 넣어서 먹기도 한답니다!)
크기도 제법 커서 든든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그리스를 여행하는 분들이 식사대용으로 많이 먹는 음식이랍니다!
10.폴란드 - 자피에칸카
자피엔칸카? 다소 생소한 이름이지만, 폴란드에선 이미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이랍니다!
커다란 바케트에 소시지, 고기, 채소 등을 넣고 피자처럼 구워내는 음식인데요~
제과점에서 보던 작은 피자빵을 생각한다면 스튜핏! 혼자서 어떻게 다 먹지싶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양을 자랑하는 음식이에요 :) 성인의 팔뚝정도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크기가 커서 비싸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걱정은 접어두세요~
든든하고 또 든든한 자피에칸카는 한화 2~3천 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유럽 국가들의 다양한 길거리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비싼 유럽 물가때문에 여행이 살짝 망설여졌었는데, 저렴하고 든든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길거리 음식이 있다니...! 당장 유럽 여행을 계획해도 될 것 같네요 :)
유럽 길거리 음식을 모두 섭렵할 수 있는 유럽 배낭 여행을 떠나보는 거 어떨까요?
볼로에 쓴 여행기는 한 권의 책이 됩니다. 여행 필수 앱 볼로와 함께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