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컨 청소안한 상태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더운 실내 공기를 흡입해 차가운 공기로 배출하는
에어컨은 항상 습하기 때문에 각종 세균, 곰팡이가
서식하기 쉽기 때문에 에어컨청소는 필수입니다.
첫째, 전원코드 뽑기
전자제품은 물에 닿는것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리고 사람에게도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코드를 뽑는것은 필수입니다. 에어컨 청소의 첫걸음이자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반드시 청소전 전원코드를 뽑아주세요.
둘째, 에어컨 외관 청소
부드러운 헝겊이나 마른걸레, 중성세제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헝겊이나 마른걸레를 이용하여 외관을 깨끗히 닦아주면 됩니다. 이때 얼룩이나 때가 잘 안지워지는 곳은 중성세제를 활용하여 살짝 묻힌 다음 닦아내면 됩니다.
셋째, 셔터 청소
셔터는 바람이 나오는 곳을 말합니다. 그러다보니 가장 눈에 잘 띄고 바람이 직접적으로 지나가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더욱 청소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셔터는 시중에 판매하는 스펀지나 클리너 제품으로 닦아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젖은 걸레로 닦을 경우 에어컨 안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넷째, 필터 청소
필터 청소법은 중성세제를 섞은 미지근한 물에 필터를 담근 후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없애줍니다. 그 후 필터를 물에 헹구고 그늘에 말리기만 하면 됩니다. 특히 스탠드 에어컨은 상단과 하단의 필터 모두 청소해야 하며 필터는 2주에 한 번 청소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섯째, 냉각핀 청소
필터를 빼냈을때 안쪽에 조그만 칼날이 촘촘히 박힌것이 냉각핀입니다. 냉각핀 전용 스프레이를 이용해 골고루 뿌려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중성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섞어서 분무기로 냉각핀에 뿌린뒤 면봉과 부드러운 솔로 틈새의 먼지를 없애준 다음 남은 물기를 수건으로 없애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