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자리아 신혼침실 필수템 전격공개! #신혼이불#로맨틱#성공적

등록일2019.05.02 17:55 조회수6883


예비 신혼부부들의 로망이자, 단연 최고의 숙제인 신혼집 꾸미기! 그 중에서 신혼 침실은 신혼집 꾸미기의 가장 하이라이트 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소품과 컨셉에 따라 확연히 달라지는 신혼침실의 분위기! 지금부터 둘만의 소중하고도 로맨틱한 공간을 성공적으로 꾸미기 위한 신혼침의 필수 아이템 몇가지들을 소개하여 어디서부터 어떻게 꾸며야할 지 막막한 예신들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한다.







 

 

 

신혼침실 꾸미기의 시작점 #침대프레임

공간을 차지하는 비율이 크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만큼 침대는 신혼침실 꾸미기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다, 침대의 디자인과 배치를 선택하고 그 뒤 다양한 소품들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특히, 침대 프레임은 원목, 철제, 가죽, 패브릭 등 그 종류가 굉장히 많다. 기본적으로는 원목과 철제 소재의 프레임을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원목은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으로 안정감을 준다. 철제는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이 강하고 좀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고 싶다면 가죽소재의 프레임을, 캐주얼한 느낌을 더해주고 싶다면 패브릭 소재를 추천하며, 단 가죽과 패브릭의 경우 소재 특성상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순백의 고급스러움과 아늑한 감성 #구스침구

침대 프레임을 정하고 배치를 끝냈다면, 신혼침실의 분위기를 좌우할 침구를 선택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구스침구는 신혼침실의 아늑한 감성과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하고 싶은 사람들에겐 필수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따뜻하면서도 포근한 촉감과 최고급 호텔을 연상케하는 깔끔한 디자인이 고급스러움을 자아내기 때문이다.


특히, 구스이불 브랜드 자리아는 NON-COVER 제품(이불 커버를 따로 씌우지 않고 사용하는 구스이불)라인인 디럭스 이불솜으로 유럽베딩 문화의 근간을 이어오고 있는데, NON-COVER라는 제품 특성상 원단의 퀄리티와 마감처리 방식 등의 디테일에 집중하여 별다른 패턴 디자인 요소를 넣지 않고 구스 침구 특유의 순백의 고급스러운 감성을 그대로 표현해내기도 하였다. 




 




세련되면서도 로맨틱한 스타일링 #레이스커튼

침대와 침구를 배치를 끝냈다면, 이젠 커튼을 통해 본격적으로 신혼의 달콤하고 로맨틱한 느낌을 물씬 풍길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보자! 커튼은 원단과 색상, 패턴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세련되면서도 로맨틱한 공간으로 신혼침실을 연출을 하고 싶은 신혼부부들에게는 레이스 커튼을 추천한다. 특히, 화이트 색상의 레이스 소재는 너무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이 외에 면 혹은 린넨 소재의 단색 커튼은 차분하고 단아한 느낌으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침실에 좀더 화사함과 생기를 더하고 싶다면 컬러감 있는 패턴 디자인의 커튼도 좋다.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공간의 연출 #브래킷조명
조명은 형태와 디자인 그리고 빛의 밝기와 컬러에 따라 같은 공간이라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조명 하나만으로도 포인트를 주어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변화를 줄 수 있다. 최근에는 공간을 직접적으로 비추는 메인 조명 외에 은은한 조명 효과 연출을 위해 간접조명을 인테리어 요소로 많이 활용하고 있으며, 크게 스포트라이트/테이블스탠드/브래킷으로 그 종류를 나눌 수 있다. 그 중 스포트라이트 조명이나 테이블스탠드는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서브 조명이다.


하지만 신혼침실을 좀더 색다르게 꾸미고 싶다면, 브래킷을 추천한다. 브래킷은 벽에 설치하는 조명으로 유럽영화에서 주로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조명을 감싸는 오브제의 디자인과 조명의 조화는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벽 공간을 채워주고 무엇보다 침실 전체를 매력적이고 감각적인으로 연출해주는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