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방탄소년단(BTS)순례지 1번 강릉 주문진

등록일2019.07.07 22:36 조회수4338

한국관광공사가 얼마 전 재미있는 조사를 했다.한국관광공사가 8개 외국어 사이트에서 '방탄소년단(BTS) 발자취를 따라가고 싶은 한국 관광명소 TOP 10’ 인기투표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강릉시 주문진해수욕장 해변의 ‘향호 해변 버스정거장’이 1위에 올랐다. 이곳은 원래 버스 정거장이 아니지만 K-POP 최초 미국 빌보드 음반 차트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BTS)의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 앨범 사진 속의 버스 정거장을 강릉시가 동일 장소에 재현을 하였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촬영지 ‘향호 해변 버스정거장’



그렇지만 이곳 버스 정류장은 아무리 기다려도 버스는 오지 않는다.기다리는 사람만 있을 뿐이다.



방탄소년단 팬이라면 이번 여름에 꼭 한번쯤 들러볼 곳이 아닌가 싶다. 강릉은 KTX 강릉선이 생기면서 서울 청량리에서 9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이다.또한 이곳 주문진해수욕장(8월 18일 까지 개장)은 동해안 바다가 좋은 이유를 모두다 갖춘곳이다.


여름 가족 피서지로 유명한 주문진해변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은 물론이고 울창한 해송림의 산림욕은 덤이다. 바로 지척에 있는 동해안의 대표적인 수산항인 주문진항구의 수산시장은 피서지의 맛기행에 흥미를 더한다.


주문진해수욕장내 해송림




수산시장에 가면 청청 동해안의 바다에서 갓 건져올린 싱싱한 활어가 식도락가들을 반긴다.수산시장과 함께 식도락가들의 구미를 당길 음식으로 주문진 해물 마을이 있다.

"해물마을에는 강릉지역 사람들이 즐겨 찾는 음식으로 시작하여 외지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음식으로  '장치찜'이 있다."


주문진 해물마을과 장치찜



방탄소년단의 앨범 촬영지를 보았다면 다음은 드라마로 유명해진 한곳을 더 보아야 한다. 바로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방사제이다.이곳은 드라마와 함께 젊은 연인들의 포토존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피서철을 맞아 피서객들을 위한 다양한 축제도 있어서 축제 일정도 챙겨 보아야 한다.주문진에 있는 강릉시 청소년해양수련원(http://www.badasarang.or.kr/index.asp)에서는 2019년 7월 13일(토) - 7월 15일(월) 3일간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주요 행사로 바다래프팅대회, 오션카약대회, SUP대회,  해양레포츠 무료체험, 해양문화무료체험 등이 있다.


주문진의 명물 오징어는 요즘 어획고가 줄면서 금징어가 되었다


주문진해수욕장에서는 매년 ‘해수욕장 축제’가 열린다.올해도 8월 3,4일 이틀간  맨손 조개잡이’와 노래자랑 등을 비롯 다채로운 즐길거리 축제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서핑붐과 함께 강릉시는 올해 8월 15,16일 양일간,주문진해수욕장에서 ‘제1회 강릉시장배 서핑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뿐만 아니라 해변에는 해수풀장도 무료로 운영된다.


방탄소년단의 유명세와 함께 이곳은 앞으로 팬들의 순례지로 꾸준한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은 버스를 기다리며 이곳에서 촬영한 방탄소년단의 유 네버 워크 얼론(YOU NEVER WALK ALONE)의 경쾌한 리듬과 동해안 해변의 정취에 풍덩 빠져보자.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