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전국 핑크 뮬리 · 억새 명소 BEST 9!

등록일2019.10.17 14:38 조회수9980



10월~11월 국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식물이 있죠.

바로, 가을이면 들판을 핑크빛과 황금빛으로 물들이는 핑크 뮬리(핑크 뮬리 그라스)와 억새인데요 :) 연인들의 가을 데이트 장소, 가족 나들이, 스냅 사진 장소로 많은 사람이 찾는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전국 곳곳에 있는 핑크 뮬리와 억새 명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컬러풀한 가을을 만끽하러 함께 떠나볼까요?!





전국 핑크 뮬리 · 억새 명소 BEST 9!


 






01. 순천만 국가정원


가을 여행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인 순천.

순천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순천만 국가정원이 첫 번째 주인공인데요 :D


전남 지역 핑크 뮬리 군락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순천만 국가정원인 만큼,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한다고 해요! 핑크 뮬리뿐만 아니라, 코스모스 군락지, 세계의 정원 등 다양한 식물들과 볼거리가 마련되어 있으니 가을 여행은 순천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요?







02. 제주 허브 동산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제주 허브 동산입니다~

제주 허브 동산은 해마다 제주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관광 명소 중 한 곳이죠.


드넓은 허브 동산을 걷다 보면 진~한 핑크빛으로 물든 핑크 뮬리 언덕을 만날 수 있는데요. 제주의 파란 하늘과 핑크 뮬리의 조화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 작은 언덕 위에 세워진 하얀 탑이 분위기를 더 해주는 것 같죠?







03. 서울 양재천


멀리 가지 않아도 핑크 뮬리를 볼 수 있는 곳이 있다는데요?

바로, 서울 중심을 가로지르는 양재천입니다!


영동 1교에서 영동 2교를 따라 조성된 핑크 뮬리 군락지이니 양재천 그라스원은 서울 데이트를 즐기는 커플들이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 양재천 카페 거리를 따라 분위기 좋은 곳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먹은 후 사랑하는 연인과 핑크 뮬리를 감상하며 걷는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04. 경주 첨성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경주로 떠나볼까요?

경주 첨성대 주변으로 흐드러지게 피어있는 핑크 뮬리와 가을꽃!


첨성대 꽃단지에 조성된 핑크빛 물결에 감탄하게 되는 곳이랍니다 :) 신라 시대의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핑크 뮬리가 만나 왜인지 모르게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핑크 뮬리 주변으로 피어있는 계절 꽃 덕분에 가을을 더 온전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05. 부산 을숙도 생태공원


주말 피크닉을 계획 중이라면 부산 을숙도 생태공원으로 떠나보는 거 어떨까요?


을숙도 생태공원은 핑크 뮬리 군락지 옆으로 넓은 들판이 마련되어 있어 돗자리를 깔고 여유롭게 피크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라고 해요! 예쁜 피크닉 매트와 도시락 그리고 핑크 뮬리... 생각만으로도 낭만적이네요.







06. 상암 하늘공원


서울 가을 데이트 필수 코스!

상암 하늘 공원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죠-


상암 하늘 공원은 매년 가을 억새 축제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랍니다. 이름처럼 하늘과 맞닿을 것 같은 맑은 하늘과 황금빛으로 피어있는 억새를 볼 수 있는데요. 특히 해 질 녘에 만날 수 있는 노을과 억새의 조화는 그야말로 장관...! 황금빛 억새뿐만 아니라 핑크 뮬리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가을 데이트는 무조건 하늘 공원으로~







07. 수원 화서공원


서울 근교 억새 명소, 수원 화서 공원을 소개합니다 :D


화서문 옆에 조성된 화서 공원 옆 성곽 주변으로 기다~란 억새를 볼 수 있는데요. 성곽과 억새를 따라 공원을 걷다 보면 없었던 낭만까지 생기는 기분...! 주변에 예쁜 카페들도 많다고 하니, 커피 한 잔 사 들고 억새 길을 걸어보는 거 어떨까요~?







08. 태안 청산수목원


이번엔 조금 특별한 억새를 소개할까 해요.

바로, 태안 청산수목원에 있는 팜파스인데요~


팜파스는 서양의 억새로 국내에서 볼 수 있는 억새보다 더 크고, 조금 더 화려한 꽃을 가지고 있어요. 그 때문에 팜파스 사이에서 사진을 찍으면 어딘지 모르게 신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 10월~11월 중순까지 팜파스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09. 제주 산굼부리


마지막으로 소개할 곳은 제주 산굼부리입니다!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산굼부리지만, 가을에는 억새 때문에 유난히 더 아름다운 곳이죠.


제주의 청명한 하늘과 상쾌한 바람에 가을 정취를 더 해주는 억새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앉아만 있어도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느낌이 드는 곳이랍니다. 게다가 어느 각도에서 찍어도 잘 나오는 인생 사진은 덤! 가을, 제주에 가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생긴 것 같죠?






지금까지 가을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핑크 뮬리와 억새 명소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보고만 있어도 가을의 낭만이 느껴지는 것 같지 않나요?


가을 주말, 어디로 떠날지 고민이라면 오늘 소개해드린 곳들로 떠나보시는 거 어떨까요?

볼로와 함께 가을가을한 국내 여행을 떠나보시기 바랄게요 :D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