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연속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되었다던 간장게장집

등록일2020.01.10 17:08 조회수8873

몇 년 전, 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가 맛깔나게 먹는 방송으로 인해 품절 대란이 일어났단 간장게장! 택배가 되는 간장게장 매장들은 물량이 부족해질 정도로 많은 붐이 일어났는데 여전히 그 인기는 뜨겁다.


미쉐린 가이드 2년 연속 선정이 될 만큼 이름을 알린 삼성동 간장게장 맛집! 식신 별 2개 맛집에 빛나는 곳을 식신도 다녀왔다. 



두둥..! 웨이팅도 있고 저녁 시간이면 품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미리 전화로 꼭꼭 ! 확인할 것.



우리가 주문한 건 간장게장 특정식. 가격이 생각보다 무시무시했다. 특정식의 게장은 개인당 한 마리씩!!이라고 해서 벼르고 간 곳이었기 때문에! 아주 잠깐 망설이고 주문했다.



아직 간장게장 나오기 전...



샐러드와 단호박 찜으로 입맛을 마구 마구 돋아주고!



등 장.... 세상에....



어마 무시한 밑반찬들과 어디서 찍어도 영롱한 자태를 자랑하는 ★간 장 게 장★



위에서도 한번..



접사로도 한번...



이렇게 알이ㅠㅠㅠㅠㅠ가득하다ㅠㅠㅠ정말


짠 느낌은 하나도 없고 게장을 입으로 베어 무는 순간!!!!!!!!!! 입안 가득 들어오는 게살들 ㅠㅠㅠㅠ 양념 맛으로만 먹었던 가짜 게장이 아니다. 내 생에 이렇게 실한 게를 먹어본 적이 있었던가. 밥 한 숟가락 가득 입안에 넣고 간장게장을 주르륵 쪽쪽 빨아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 



중간에 좀 짜다 싶으면 밑반찬도 좀 먹어줬다가. 



게딱지에 정석대로 비벼 먹어도 보고.



김에도 싸먹어보고.. 

입술이 퉁퉁 불어 오를 때쯤이면.



딱 때맞춰 들어오는 누룽지.



진짜 밑반찬 훌륭하다. 게장뿐 아니라 주변도 밥도둑 반찬들 천국!



포장도 했지요~~~~~~



지인이 양념게장도 먹었는데, 양념게장은 통째로 나오는 게 아니라 이미 다 손질되어 양념이 고루고루 묻혀서 나온다고! 500g, 1kg 단위로 판매된다. 게장 양념이 막 과하거나 짜지 않아서 꽃게의 맛을 느끼기 좋다고. 벌써 두 번이나 먹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화사 덕분에 시작된 간장게장 먹방이었지만 정말 정신없이 흡입했던 시간. 밥도 한 공기 더 추가해가며 든든하고 배부르게 먹었다! 또 가고 싶은 꽃지... 꽃지..... 간장게장 최고야...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610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B/T 15:00 – 17:00

▲가격: 간장게장 정식 33,000원, 뚝배기 꽃게탕 12,000원 

▲후기(식신 화장하는금자씨): 이 집은 특이하게 어리굴젓과 굴액젓을 숙성시켜 만든 액젓을 사용하여 만든 꽃게장의 짜지 않아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추천할만했음.


식신에서 '꽃지 삼성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해산물 파티!



간장게장 맛집 BEST 5



전국 꼬막 맛집 BEST 6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