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라리는 뚜껑을 열어도 페라리요, 짐칸을 부풀려도 페라리올시다. 페라리가 뭘하든 그들의 시도는 웬만하면 칭송 받습니다. 페라리는 어떤 형태든 아름답게 만드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이죠.
며칠 전 차덕들을 달아오르게 한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도 그중 하납니다. 열기가 채 식기도 전에 전 세계 페라리 팬들이 벌써부터 파생모델 예상도 이미지를 찍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엑스토미 디자인이 공개한 812 슈팅 브레이크
▲조나단 마차도가 공개한 812 스파이더
유명 디지털 자동차 아티스트 '조나단 마차도(Jonathan Machado)'와 '엑스토미 디자인(X-tomi Design)'은 스파이더와 슈팅 브레이크 버전을 제작했는데요. 이거 너무 멋진데요?
마차도가 그린 스파이더 버전은 실제로 생산된 차 같습니다. 우락부락한 812 슈퍼패스트의 몸매에 지붕을 연 모습이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비슷한 형상인 페라리 캘리포니아가 초라해보일 정도군요.
▲페라리 GTC 4 루쏘 (8기통 모델인 루쏘 T)
엑스토미 디자인은 812 슈팅 브레이크를 그렸습니다. 지붕을 날렵하게 떨어트리지 않고 높이를 유지해 실내 공간을 넓게 확보했습니다.
아쉽게도 슈팅브레이크 버전은 나오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페라리 GTC4 루쏘가 있기 때문이죠. 이 모델 역시 12기통을 탑재했기 때문에 라인업이 겹칩니다. 그래도 800마력짜리 고성능 슈팅 브레이크를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뛰는군요
▲페라리 575M 슈퍼아메리카
▲F12의 원오프 모델 F12 TRS
▲페라리 F60 아메리카
▲페라리 P540 수퍼패스트/ 599 수퍼아메리카 45
스파이더 버전은 출시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단, 페라리는 575M 슈퍼아메리카 이후, 599와 F12의 원 오프(One-Off: 단 하나만 만든 스페셜 모델)와 한정판을 제외하면 12기통 스파이더를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전례를 봤을 때 812 슈퍼패스트의 스파이더 모델이 나온다고 해도 한정판이나 원-오프가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는군요.
파워트레인은 기존 F12 TDF보다 강력한 6.5리터 V12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최고출력 800마력, 최대토크 73.2kg.m를 발휘하는데요.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0-100km/h는 2.9초, 최고속도는 340km/h를 자랑합니다.
이미지: 엑스토미 디자인, 조나단 마차도, 페라리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