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추억이 방울방울, 맘모스빵 맛집 BEST 5

등록일2021.01.13 16:03 조회수6470

‘맘모스빵’은 소보로 빵 사이에 부드러운 크림과 상큼한 과일 잼, 고소한 견과류 등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추억의 빵이다. 이름만큼이나 푸짐한 양과 크기를 자랑하며 우유 한 잔과 함께 든든한 간식으로 제격이다. 기본에 충실한 맘모스는 물론 흑임자 크림, 말차 가나슈, 호박 앙금 등 새로운 재료를 더해 특색 넘치는 맘모스빵이 등장하며 빵덕후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추억이 방울방울 떠오르는 맘모스빵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대통령도 즐겨먹던 빵집, 낙성대 ‘쟝블랑제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zzi.co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bread0bbang님 인스타그램


‘쟝블랑제리’는 과거 청와대에 빵을 납품했던 곳으로도 잘 알려진 곳이다. 이곳의 ‘맘모스빵’은 정해진 시간에 한정 수량으로만 구매할 수 있을 만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단단한 소보로 빵 사이에 완두 앙금, 밤, 잼, 팥앙금, 생크림을 빈틈없이 채운 맘모스는 묵직한 맛을 자랑한다. 크림이 많이 달지 않아 끝까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관악구 낙성대역길 8

▲영업시간: 매일 07:00 – 22:00

▲가격: 맘모스빵 7,000원, 생크림 팥빵 3,000원

▲후기(식신 Homer.Simpson): 동네에 이런 빵집이 있어서 너무 행복한 곳. 빵 이것저것 골라도 생각보다 가격이 별로 안 나와 놀랐어요. 어마어마한 크기의 맘모스빵은 옛날 스타일의 정석 느낌! 한 조각만 먹어도 완전 배불러요.



2. 맘모스빵의 화려한 변신, 망원동 ‘투떰즈업’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bread0bba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aeram_ing님 인스타그램


금호동에서 망원동으로 이전하여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투떰즈업’. 큼직한 밤이 아낌없이 들어간 ‘밤모스’부터 향긋한 쑥의 풍미가 담긴 ‘쑥쑥 맘모스’, 고소한 흑임자 크림에 매료되는 ‘흑끼리’, 달달한 호박 맛이 매력적인 ‘호박 모스’ 등 다양한 맘모스 빵을 맛볼 수 있다. 옥수수, 슈톨렌 등 계절 마다 선보이는 시즌 메뉴도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9길 71

▲영업시간: 수 – 토요일 12:30 – 19:00, 일 – 화요일 휴무, 빵 소진 시 마감

▲가격: 밤모스 8,500원, 쑥쑥 맘모스 8,500원

▲후기(식신 가무샤무): 기본 밤모스를 시작으로 다른 곳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맘모스빵이 많아 신기했어요. 쑥쑥 맘모스는 빵도 쑥 소보로라 쑥 맛이 진하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3. 푸짐하게 즐기는 한 입, 합정동 ‘이몸이만든빵’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이미지 출처: dalkyong_님 인스타그램


‘이몸이만든빵’은 유기농 밀가루, 천연 버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등 질 좋은 재료로 건강한 빵을 만들고자 한다. 대표 메뉴는 크림블이 가득한 소보로 빵 사이에 산딸기잼, 연유 크림, 직접 쑨 팥앙금을 층층이 쌓아 낸 ‘한입 맘모스’. 연유 크림과 팥 앙금이 선사하는 달콤함에 상큼한 잼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주며 훌륭한 균형을 잡아준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길 14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일, 월요일 휴무

▲가격: 한입 맘모스 4,500원, 쑥떡 치아바타 4,500원

▲후기(식신 88젊음행진): 아파트 상가에 있어 처음 가면 찾기 힘들 수 있어요. ㅎㅎ 적당한 크기가 마음에 들었던 한입 맘모스는 직접 만든 팥 앙금의 알갱이가 살아있어 식감이 매력적이었어요.



4. 아낌없이 재료를 채워 넣은, 석촌역 ‘르빵 석촌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bbang_convenient_world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ueng_yueng님 인스타그램


화학 보존제를 넣지 않고 천연 발효종을 이용하여 빵을 굽는 ‘르빵 석촌점’. 대표 메뉴 ‘맘모스빵’은 1.7kg에 달하는 압도적인 비주얼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도톰한 빵 안에는 크림과 견과류, 통밤이 넘칠 듯이 가득 들어있어 고소한 맛과 오독오독 씹는 재미를 더한다. 맘모스빵은 정해진 시간에 선결제와 현장 판매를 나눠 운영하니 참고할 것.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송파구 백제고분로41길 12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가격: 맘모스빵 9,000원, 공주 통밤 식빵 5,800원

▲후기(식신 빵빠레):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 당일 먹는 걸 추천해요. 몇 번의 실패 끝에 맘모스빵을 드디어 구매했는데 진짜 A4용지보다 더 커요. 군더더기 없이 딱 필요한 재료만 그득그득하게 채운 느낌이에요.



5. 혀를 감싸는 진득한 달콤쌉쌀함, 망원동 ‘어글리 베이커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bbang__xx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luv_bread5님 인스타그램


‘어글리 베이커리’는 개성 넘치는 재료 조합을 선보이며 SNS상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짙은 초록빛을 뽐내는 말차 가나슈와 말차 크림을 소보로 빵 사이에 채운 감동의 말차 맘모스’. 오도독 씹히는 견과류와 적당하게 달달한 팥앙금을 말차 크림이 꾸덕하게 감싸며 중독적인 달콤쌉싸름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73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월, 화요일 휴무, 빵 소진 시 마감

▲가격: 감동의 말차 맘모스 5,000원, 감동의 초코 맘모스 5,000원

▲후기(식신 Hannah ): 웨이팅이 정말 길었지만 빵 먹는 순간 다 잊을 만큼 너무 맛있었다. 말차 맘모스는 말차 맛이 정말 입안을 쓸고 가는 것 같이 맛이 정말 진해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때 그 시절!



추억의 맛집 BEST 5



즉석 떡볶이 맛집 BEST 6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