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한파에 정면승부! 이냉치냉 맛집 BEST 5

등록일2021.01.29 11:39 조회수1757

추운 줄 모르고 지나갔던 작년 겨울과 달리, 올해는 역대급 한파와 폭설이 찾아오며 매서운 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무더위를 뜨거운 음식으로 이겨내는 ‘이열치열’처럼 차가운 날씨에 시원한 음식으로 승부하는 ‘이냉치냉’은 겨울나기의 새로운 방식 중 하나이다. 주인장의 푸근한 인심이 느껴지는 메밀 소바를 시작으로 겨울에 먹어야 제맛인 쫀득한 젤라토,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인 이북식 김치말이 밥까지! 한파에 대한 정면승부! 이냉치냉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구수하게 퍼지는 메밀의 풍미, 합정동 ‘마포 즉석 모밀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wison11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namteai4님 인스타그램


‘마포 즉석 메밀촌’은 메밀면을 이용하여 소바, 막국수, 콩국수 등 다양한 요리를 판매한다. 대표 메뉴는 김 가루를 소복하게 올린 메밀면과 쯔유 육수가 함께 나오는 ‘모밀 냉 소바’. 육수에 대파, 간 무, 와사비를 넣어 간을 맞춘 뒤 면을 푹 적셔 먹으면 된다. 면발의 구수한 풍미와 감칠맛 가득한 육수가 어우러지며 입안 가득 청량감을 안겨준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 20

▲영업시간: 동절기 11:00 - 15:30, 하절기 11:00 - 20:30

▲가격: 모밀 냉 소바 7,000원, 모밀 비빔 막국수 7,000원

▲후기(식신 엽떡매냐): 인원수에 맞게 주문하면 사리가 무한리필이지만 워낙 양이 많아서 한 그릇으로 충분해요. 냉 소바는 면에서 메밀 향도 잘나고 육수도 달콤짭짤하니 간이 딱 좋았어요.



2. 서울에서 즐기는 이북의 맛, 무교동 ‘이북만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uly_food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assi_ddang님 인스타그램


이북 출신의 사장님이 고향에서 즐겨 먹던 향토 음식을 선보이는 ‘이북만두’. 3일간 고아낸 사골에 김치 육수를 섞어 깊은 국물 맛을 살린 ‘김치말이 밥’이 대표 메뉴다.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국물이 먼저 치고 올라온 뒤 잔잔하게 올라오는 참기름의 고소한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밥 대신 쫄깃한 면발이 들어간 국수 메뉴도 즐겨 찾는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중구 무교로 17-13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가격: 김치말이 밥 9,000원 김치말이 국수 9,000원

▲후기(식신 메리제인♡): 한옥을 개조해 분위기도 아늑해요. 고명과 밑에 깔린 밥을 고루 섞어준 뒤 맛보면 채소의 아삭한 식감이 씹는 재미를 살려줘요. 국물이 깔끔해서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용으로도 딱 좋습니다.



3. 한국적인 맛을 담아낸, 성수동 ‘젤라또 투유’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giniekk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jini_eat_daily님 인스타그램


‘젤라또 투유’는 HACCP 인증을 받은 제철 과일과 천연 재료를 사용하여 건강한 맛을 담아내고자 한다. 인공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재료를 통째로 갈아 만든 젤라토는 각 재료가 지닌 본연의 맛과 향이 진하게 녹아들어 있다. 특히, 부여 오디, 고창 복분자, 이천 현미 쌀, 영암 무화과 등 국내 농특산물을 주재료로 만든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1

▲영업시간: 매일 11:00 - 23:00

▲가격: 1가지 맛 3,800원, 2가지 맛 5,800원

▲후기(식신 z졸려z): 젤라토 정석이라고 부를 수 있는 쌀을 먹어봤어요.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식감과 안에 들어있는 쌀이 톡톡 씹혀 식감이 재밌어요. 궁금하거나 고민되는 맛들은 맛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4. 포근하게 녹아내리는, 창천동 ‘호밀밭’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seoyoon0709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eoyoon0709님 인스타그램


하얀 눈을 연상시키는 우유 얼음이 매력적인 빙수 전문점 ‘호밀밭’. 대표 메뉴 ‘밀크 빙수’는 우유 얼음과 팥앙금, 떡이 따로 제공되어 입맛에 맞게 조합해 먹는 재미가 있다. 입에 넣는 순간 부드럽게 사라지는 우유 얼음과 알갱이가 살아있는 팥앙금의 대조적인 식감이 묘한 조화를 이룬다. 녹차, 과일 등을 이용한 빙수도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대문구 신촌역로 43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가격: 밀크 빙수 6,500원, 녹차 빙수 6,900원

▲후기(식신 Isabella): 요즘 빙수집 가면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운데 여기는 양, 맛, 가격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밀크 빙수는 우유 얼음 자체에 단맛이 돌아서 얼음만 먹어도 맛나요. 팥앙금은 많이 달지 않아 물리지 않았습니다.



5. 싱싱함이 살아있는, 서초동 ‘속초항 뱃머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sjlee_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sjlee__님 인스타그램


‘속초항 뱃머리’는 속초에서 직송으로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만 취급한다. 대표 메뉴는 생과일 베이스로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물회’.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육수엔 세꼬시, 해삼, 멍게, 골뱅이, 양배추. 당근 등 해산물과 채소가 푸짐하게 담겨 있어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재료를 반 정도 건져 먹은 후 소면을 말아 든든하게 마무리하기 좋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30길 69 순영 빌딩

▲영업시간: 평일 11:00 - 00:00, 토요일 12:00 - 00:00, 일요일 휴무

▲가격: 물회 (大) 65,000원, 물회 (中) 45,000원

▲후기(식신 꿀성대): 회식하러 자주 가는 곳인데 물회가 진짜 맛있어요. 물회에는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 술안주로 먹기에도 좋아요! 다음엔 다른 요리도 도전~~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냉에는 냉!



냉면 맛집 BEST 5



시원한 면 요리 맛집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