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간식 맛집 BEST 5

등록일2021.02.03 16:49 조회수6346

몸이 꽁꽁 얼어붙을 정도의 추위가 찾아와도 겨울이 기다려지는 이유가 있다. 붕어빵, 어묵, 군고구마 생각만 해도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간식이 넘쳐나기 때문이다. 겨울은 ‘가슴 속 3,000원을 품고 다녀야 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간식의 계절로 불린다. 국민 간식의 대표 주자로 불리는 떡볶이를 시작으로 국내산 팥만 사용하여 건강한 맛을 담은 단팥죽,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만두까지! 맛으로 추위를 이기는, 겨울철 간식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잡채와 호떡의 이색적인 만남, 숭례문 ‘남대문 명물호떡’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8cool_cow5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babmukja_o님 인스타그램


호떡 튀기는 고소한 냄새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붙잡는 ‘남대문 명물호떡’. 옥수숫가루와 찹쌀가루를 섞은 반죽으로 만든 호떡은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따끈한 호떡을 베어 물면 탱글탱글한 잡채 소가 반겨주는 ‘잡채 호떡’이 대표 메뉴다. 이외에도 해물 잡채, 김치 잡채 등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로 24

▲영업시간: 매일 09:00 – 18:30, 일요일 휴무

▲가격: 잡채 호떡 1,000원, 김치 잡채 호떡 1,500원

▲후기(식신 손하트♡): 넉넉하게 기름이 둘러진 판에서 익힌 호떡. 느끼한 맛이 없어 순식간에 순삭! 잡채 자체도 맛있어 고소한 호떡이랑 잘 어울림. 포장해서 에어프라이기에 돌려먹으면 갓 튀겨 나온 느낌임.



2. 정겨운 추억의 맛, 신사동 ‘한추’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daily_ris2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ring_foooods님 인스타그램


‘한추’는 가로수길 끝자락에서 30년 넘게 성업 중인 호프집이다. 대표 메뉴 ‘한추 떡볶이’는 떡, 어묵, 팽이버섯, 양배추, 당면, 달걀 등 푸짐한 재료 구성이 돋보인다. 칼칼한 양념이 갖은 재료들을 진득하게 감싸며 짙은 감칠맛을 살려준다. 고추 속에 다진 고기를 채워 튀긴 ‘고추 튀김’도 인기다. 알싸한 고추와 촉촉한 고기소의 조화가 일품이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논현로175길 68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일요일 휴무

▲가격: 한추 떡볶이 15,000원, 고추 튀김 15,000원

▲후기(식신 3RDCOAST): 한추 떡볶이의 하이라이트는 당면이라고 할 수 있죠! 양념장이 싹 스며든 당면을 떡, 어묵과 말아 한입에 호로록 먹으면 최고! 매콤한 고추 향이 솔솔 나는 치킨도 추천하는 메뉴에요!



3. 마음까지 채워주는 따끈함, 수유동 ‘다정도병인양’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saet._.byeol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eahouse.dajung.419님 인스타그램


한옥의 고즈넉한 분위기에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전통 찻집 ‘다정도병인양’. 겨울철 대표 메뉴 ‘다정 단팥죽’은 100% 국내산 팥을 정성스럽게 쑤어 만든다. 뜨끈한 단팥죽 위로 밤, 떡, 호박씨, 단호박, 계핏가루 등의 고명을 올려 맛의 풍성함을 더했다. 은은하게 풍기는 계피 향과 적당한 달콤함을 머금은 맛 덕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북구 4.19로 41-1

▲영업시간: 매일 11:00 – 22:30, 월요일 휴무

▲가격: 다정 단팥죽 9,000원, 호박 식혜 7,500원

▲후기(식신 epi1122):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은 사장님이 직접 만드셔서 믿음이 간다. 단팥죽은 맛이 진해서 든든한 한 끼를 먹는 것 같았어요. 전통차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나오는 다과 세트도 맛나요!



4. 다채로운 만두의 세계, 이태원 ‘야고만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nanadduddu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im_zik_0님 인스타그램


‘야고만두’는 해산물, 갈비, 치즈, 김치 등 다채로운 만두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반지르르하게 윤기가 흐르는 겉면이 입맛을 돋워주는 ‘새우만두’. 쫄깃한 만두피 속 야채소와 함께 들어있는 통 새우가 탱글탱글한 식감을 더한다. ‘떡 만두 치즈라면’, ‘우동’. ‘김밥’, ‘쫄면’ 등 든든함을 더해 줄 식사 메뉴도 갖추고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 42

▲영업시간: 평일 10:00 – 06:00, 주말 10:00 – 08:00

▲가격: 새우 만두 7,000원, 떡 만두 라면 5,000원

▲후기(식신 골고루냠냠): 바 자리도 있어 저는 종종 혼밥하러 가요. 한 판을 시키면 만두가 7개 나와요. 개인적으로 달달한 갈비만두, 새우가 통째로 들어간 새우만두, 바삭한 군만두가 입맛에 잘 맞아요.



5. 든든한 한 끼로 즐기는 수프, 연희동 ‘래핑폭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laughing___fox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laughing___fox님 인스타그램


알록달록한 색감의 가구들로 채워진 매장 내부가 발랄한 느낌을 주는 ‘래핑폭스’. 최근 주방을 리모델링하여 수프 메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수프는 ‘클램 차우더’, ‘토마토 비프 스튜’, ‘트러플 오일 버섯 스프’. ‘토마토 바질 스프’, ‘브로콜리 파마산 스프’의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밥, 푸실리, 깜빠뉴 등을 곁들여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나길 5

▲영업시간: 월 – 목요일 09:00 – 20:00, 금 – 일요일 10:00 – 21:00

▲가격: 클램 차우더 6,800원, 트러플 오일 버섯 스프 6,200원

▲후기(식신 가터벨트문신): 수프는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셰프님이 끓인다고 해요! 최애 메뉴인 클램 차우더 먹었는데 재료들도 낭낭하게 들어있어 배불렀어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간식의 계절, 겨울!



생활의 달인 호떡 맛집 BEST 5



전국 닭강정 맛집 BEST 5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