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지금 안 먹으면 후회한다! 전국 3월 제철 해산물 맛집 5곳

등록일2021.03.23 14:38 조회수3090

싱싱함이 팔딱팔딱!

제철 해산물 맛집!


1. 씹을수록 퍼지는 단맛, 서울 노량진 ‘흑산도소라’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yonz0310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dl0883님 인스타그램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동작구 장승배기로 137-1 

▲영업시간: 매일 17:00 – 22:00 

▲가격: 소라 15,000원, 낙지 수제비 17,000원 

▲후기(식신 현갱이):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가게 외경. 싱싱하다고 이름난 소라와 낙지 수제비를 주문했어요. 소라 숙회는 비린 맛 전혀 없이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 낙지 수제비는 손 수제비가 밀가루 풋내가 전혀 없어요. 국물도 감칠맛 풍부하고 낙지랑 쑥갓도 듬뿍 들어가서 술술 먹었습니다.



2. 화끈한 불 향 입은, 부산 중앙동 ‘뚱보집’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_icebongbo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beagle__won님 인스타그램


[식신의 TIP]

▲위치: 부산 중구 중앙대로29번길 2-11 

▲영업시간: 매일 11:30 – 22:50, 넷째 주 일요일 휴무 

▲가격: 쭈꾸미구이 15,000원, 보쌈(小) 15,000원 

▲후기(식신 d123b123): 연탄에서 구워주는 주꾸미 .. 진짜 대대대존맛탱입니다!! 확실히 유명한 집은 다 이유가 있는 법 ㅜㅜ 웨이팅이 있지만 전혀 시간이 아깝지 않아요 ㅎㅎ 그리고 새우 빈대떡이 진짜 최고 꿀맛이에요 빈대떡에 주꾸미를 얹어서 한입에 먹으면 그냥 환상입니다 뚱보집 추천해요 !!!!



3. 중독적인 양념에 매료되는, 강릉 옥천동 ‘강릉꼬막집 독도네 본점’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_mintari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157.83님 인스타그램


[식신의 TIP]

▲위치: 강원 강릉 옥천로 47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화요일 휴무 

▲가격: 꼬막 무침 + 육사시미1/2 50,000원, 꼬막 무침 35,000원 

▲후기(식신 행복카페인): 강릉 당일치기로 다녀온 맛집!! 질 좋은 꼬막과 1등급 이상의 한우로 만든 육사시미를 먹을 수 있는 유명 맛집이죠>< 강릉 가면 대부분 한 번은 방문하는 것 같아요~ 꼬막무침은 꽤 알이 커요! 쫄깃한 꼬막에 김이랑 비빔밥이랑 먹으면 너무 맛있고요~ 저는 세트로 시켜 먹었는데 육사시미도 확실히 질 좋아서 잘 먹었네요! 꼬막이랑 사시미 궁합도 좋은 편이에요~



4. 문어가 더하는 쫄깃함, 포항 대도동 ‘문어상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ye0nja_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ura_sz_님 인스타그램


[식신의 TIP]

▲위치: 경북 포항 남구 대도동 152-26 

▲영업시간: 매일 18:00 – 마감 시간 비고정적 

▲가격: 문어삼합(中) 35,000원, 아구탕 20,000원 

▲후기(식신 코난도일): 뉴트로 느낌의 식당입니다. 편안한 분위기여서 그런지 술이 더 술술 들어가더라고요. 문어 삼합 먼저 주문했는데 문어도 야들야들하지만 수육이 의외로 누린내도 없고 정말 맛있네요. 추가로 시킨 아구탕은 국물도 시원하고 아귀 살도 푸짐해서 소주 두병 금방 마셨습니다.

 


5. 도미의 화려한 변신, 성남 궁내동 ‘생선가게’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jy_derek_yu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uorao님 인스타그램


[식신의 TIP]

▲위치: 경기 성남 분당구 대왕판교로 255 

▲영업시간: 매일 11:30 – 01:00, 일요일 11:30 – 22:00,  B/T 14:00 – 17:00 

▲가격: 1人 39,000원, 도미솥밥정식 20,000원 

▲후기(식신 365일라땡): 여기 간판도 투박하고 내부도 평범하지만 진짜 찐 맛집이다. 솥밥 코스 다 먹어봤는데 도미가 기가 막힘.. 특히 코스는 도미 맑은 국부터 시작해서 껍질이 살아있는 회도 너무 쫄깃하고 신선하고.. 튀김, 구이, 덮밥까지.. 3만 9천 원에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푸짐히 나옴. 솥밥도 도미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서 추천.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지금 가장 맛있어!



전국 꼬막 맛집 BEST 5



주꾸미 맛집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