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재즈 선율에 흠뻑 취하는, 라이브 재즈 바 BEST 5

등록일2021.05.21 11:16 조회수2672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미국 흑인 음악에 클래식·행진곡적인 음악 요소가 섞여 대중음악으로 발달한 '재즈'. 즉흥적인 연주가 특징인 재즈는 같은 음악일지라도 공연마다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연주자의 개성과 스윙감이 담긴 재즈 음악은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재즈를 몸소 느낄 수 있는 라이브 재즈바로 떠나보자. 서울 곳곳의 라이브 재즈 바는 회색빛의 삭막한 서울을 한순간에 낭만적인 분위기로 물들여준다. 맛있는 음식과 함께 재즈 선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라이브 재즈 바 BEST 5를 소개한다.


1. 유럽의 재즈 바를 연상시키는, 한남동 '그랑아무르'



이미지 출처: daeunryuu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labella_brow님 인스타그램


‘그랑아무르’는 흰색 테이블보, 자리마다 놓인 스탠드, 붉은 의자가 프렌치 감성을 물씬 자아낸다. 런치에 한 번, 디너에 한 번 레드 커튼이 열리며 재즈 공연이 시작된다. 공연 시간에 이용 시 5,000원의 공연비가 별도 부가된다. 디너 타임에 이형준 셰프의 프렌치 4코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Course Amour’가 가장 인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47-24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B/T 15:00 - 17:30 

▲가격: Course Amour(디너코스) 88,000원, Menu Dejeuner(런치프리픽스) 49,000원 

▲후기(식신 젝키짱):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곳이에요~ 평소 접하기 힘든 프렌치 코스 요리와 재즈를 같이 접할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2. 풍부한 음색의 재즈가 흐르는, 연남동 '연남5701'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yam.__.yam.__.yam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yam.__.yam.__.yam님 인스타그램


재즈부터 클래식 음악까지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는 ‘연남5701'. 베이스, 피아노, 드럼, 보컬로 구성된 팀들로 합주 공연을 펼쳐 더욱 풍부한 음색의 재즈를 들을 수 있다. 별도의 입장료 없이 라이브 재즈를 직관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파스타, 치즈, 프로슈토 등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플레이트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23길 64 

▲영업시간: 수 - 금요일 18:00 - 22:00, 월, 화요일 휴무 

▲가격: 까망베르 치즈+참크래커 18,000원, 까르보나라 18,000원 

▲후기(식신 POKO잼): 2시간 동안 1부, 2부, 앵콜 공연까지 정말 재즈 공연장에 온 것 같음! 무알코올 주류가 있어 술을 못 마시는 사람도 부담 없이 가도 됨!



3. 실력 있는 재즈 뮤지션과의 만남, 성수동 '포지티브 제로 라운지'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positive_zero_loung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_honeyy_mm님 인스타그램


‘포지티브 제로 라운지’는 성수동의 ‘카페 포제’, ‘로스트 성수’, ‘보이어’를 연 크리에이터 그룹 ‘팀 포지티브 제로’가 운영하는 곳이다. 재즈 뮤지션 송인섭이 뮤직 디렉터로 공연을 기획하며 실력 있는 재즈 뮤지션들을 소개한다. 매장 내부는 공연에 집중할 수 있는 앞 좌석부터 소파석, 바까지 다양한 공간으로 구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14-2 

▲영업시간: 수 - 일요일 18:00 – 22:00, 월, 화요일 휴무 

▲가격: Cheese Plate 13,000원, Shrimp Gnocchi 14,000원

▲후기(식신 Sixxby): 재즈 공연비 11,000원은 별도로 내야 한다. 소믈리에가 직접 엄선한 와인과 치즈 플레이트를 먹었는데 치즈의 꼬릿한 향이 와인과 너무 잘 어울렸다. 



4. 아늑한 분위기에 매료되는, 삼청동 '라 끌레'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yesol_mary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ming_kii_s님 인스타그램


벽장을 빼곡히 채운 CD, 나무 테이블과 의자, 천장의 꼬마전구가 안락한 분위기를 주는 ‘라 끌레’. 월 - 토요일 20:30, 일요일 20:00에 시작되는 재즈 공연은 요일마다 다른 밴드로 이루어진다. 대표 메뉴 ‘모둠 치즈’는 체더 치즈, 카망베르 치즈 등 6가지의 치즈에 크래커가 곁들여 나와 와인 안주로 제격이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종로구 팔판길 42 

▲영업시간: 매일 19:00 – 00:00 

▲가격: 모둠 치즈 15,000원, 상그리아 10,000원

▲후기(식신 지누진우): 보통의 재즈 바와 다르게 다락방 같은 분위기가 라끌레만의 매력인 것 같아요. 레드 와인과 먹을 모둠 치즈를 시켰는데 양이 꽤 넉넉해요. 공연 관람비 3,000원은 따로 내야 해요.



5. 칵테일과 재즈를 한 번에 즐기는, 삼성동 '삼성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eatinglife_of_her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ongcake님 인스타그램


’삼성리’는 개화기 시절의 삼성동을 컨셉으로 한 칵테일바 겸 재즈 바다. 위스키병으로 채워진 한쪽 벽면은 멋스러운 분위기를 준다. 매주 금, 토요일에 재즈 공연을 한다. 페이스트리에 관자를 올린 뒤 트러플 오일로 마무리한 ‘관자&트러플 크림소스’가 대표 메뉴다. 쫄깃한 관자와 바삭한 페이스트리의 다채로운 식감이 돋보인다.


[식신TIP]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86길 28 

▲영업시간: 매일 18:00 - 22:00 

▲가격: 관자&트러플 크림소스 30,000원, 양갈비 39,000원

▲후기(식신 파리날다): 최근에 빈센조에서 나왔던 곳입니다. 묵직한 바디감의 칵테일부터 산뜻한 목 넘김의 칵테일까지! 수많은 칵테일이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시는 재미가 있어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분위기에 취하는 와인 맛집!






내추럴 와인바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