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晩秋의 가을 만끽할 수 있는 ‘숲멍’ 즐기기 좋은 카페 5곳

등록일2021.11.11 14:05 조회수1036

특별한 생각 없이 한 곳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기는 것을 일명 ‘멍 때린다’라고 지칭한다. 시끌벅적한 분위기보단 한적한 곳에서 나만의 시간을 보내는 멍때리기가 새로운 힐링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창 캠핑 붐이 일어났을 때 모닥불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는 ‘불멍’이 큰 화제가 된 이후 ‘물멍’, ‘숲멍’ 등 다양한 멍때리기 형태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 중, 빼곡하게 나무가 심겨 있는 숲을 바라보며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가 떠오르고 있다. 카페를 둘러싸고 있는 울창한 나무와 틈새로 들어오는 햇볕을 마주하면 온실 속에 있는 듯한 포근한 감성이 맴돈다. 숲 뷰의 가장 큰 장점은 계절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다. 무성하게 뻗은 나뭇잎들이 청량한 감성을 주는 봄과 여름을 시작으로 알록달록한 단풍 옷으로 눈을 즐겁게 하는 가을, 하얀 눈이 소복하게 내려앉은 겨울까지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같은 공간이라도 계절에 따라 사시사철 다채로운 풍경으로 바뀌며 늘 새로운 느낌을 준다. 晩秋의 가을 정취 가득! ‘숲멍’ 즐기기 좋은 카페 BEST 5를 소개한다. 


1. 창문에 그려진 한 폭의 풍경, 광주 ‘스멜츠’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100_song22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8520alghk님 인스타그램


‘스멜츠’는 울창하게 뻗어 있는 나무를 바라보며 커피와 브런치를 즐길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 톤으로 모던한 느낌을 준 1층을 시작으로 통유리창으로 개방감을 살린 2층, 파라솔이 펼쳐진 루프탑까지 공간마다 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벽면 자체가 통창으로 되어 있는 2층에 들어서면 깊은 산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준다. 알록달록 단풍으로 물든 나무로 꽉 채워진 창문 풍경은 그 자체로 절경이다. 대표 메뉴 ‘스멜츠 크림 라테’는 달콤한 크림을 듬뿍 올린 라떼에 코코아 가루를 뿌린 뒤 크림을 한 스쿱 더 얹어 제공한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라떼를 묵직한 크림이 달달하게 감싸며 중독적인 달콤쌉쌀한 맛을 선사한다.


[식신의 TIP]

▲위치: 경기 광주 오포읍 신현로 103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가격: 스멜츠 크림 라테 7,500원, 말차라테 7,500원

▲후기(식신 코코샤넬*): 평일 오픈 시간 전부터 이미 대기가 있을 정도라 2층 명당에 앉고 싶으면 정말 서둘러 가야 할 것 같아요. ㅋㅋ 화담숲 예약을 실패해서 아쉬운 마음에 왔는데 진짜 창문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단풍놀이를 충분히 한 것 같아요. 시그니쳐 음료라 해서 크림 라테를 주문했는데 크림이 가득 들어있어서 한 모금 마시면 진하게 당충전 할 수 있어요!



2. 파노라마 한 장면을 보는 듯한, 남양주 ‘팔숲’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k_s91y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_s91y님 인스타그램


남양주 깊은 산 속 길을 굽이굽이 따라 올라가다 보면 등장하는 ‘팔숲’. 길쭉한 원형 두 개를 쌓아 올린 것 같은 독특한 건물 구조가 눈길을 끈다. 건물 외형에 맞춰 휘어진 창문 모양 덕에 창밖으로 보이는 숲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대표 메뉴 ‘PALSOOP BRUNCH B’는 프렌치토스트, 스크램블 에그, 수제 소시지, 버터 감자, 토마토 마리네이드, 샐러드가 한 접시에 담겨 나온다. 상큼한 샐러드로 입맛을 돋워준 뒤 폭신한 토스트 위에 각각의 재료들을 입맛에 맞게 올려 조합해서 먹다 보면 배가 든든하게 채워진다. 건물 1층과 마당은 애견 동반이 가능하다.


[식신의 TIP]

▲위치: 경기 남양주 와부읍 경강로849번길 38-41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화요일 휴무

▲가격: PALSOOP BRUNCH 'B' 15,000원, 카라멜 크로플 5,000원

▲후기(식신 민트초코라떼): 남양주에 항상 북한강 뷰 카페 자주 갔었는데 오늘은 이색적이게 숲 뷰를 선택했어요. 강도 좋지만 푸르른 나무를 보니까 힘들었던 마음이 정리되는 느낌이에요. 마당이 정말 넓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건물 덕에 부잣집 별장에 놀러 온 것 같은 느낌이에요. 이른 시간에 방문해 배가 고파 브런치를 주문했는데 생각보다 구성이 알차서 점심때까지 배가 안 고팠어요!



3. 북한산 절경을 한 눈에 즐기는, 북한산 ‘카페산아래’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252_travel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eunzzori_님 인스타그램


‘카페산아래’는 상호처럼 북한산국립공원 초입에 위치하고 있다. 화이트 톤 바탕에 아치형 벽면으로 이국적인 느낌을 준 내부, 졸졸 흐르는 계곡을 감상할 수 있는 테라스, 북한산 풍경이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등 발길 닿는 곳곳이 눈을 즐겁게 해준다. 층고를 높게 설계하여 1, 2층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통창엔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전경이 담겨 있다. 대표 메뉴는 크루아상 생지를 바삭하게 구운 뒤 아이스크림과 시나몬 가루를 올려 마무리한 ‘아이스크림 크로플’. 결을 따라 바삭하게 부서지는 크루아상과 쫀득한 아이스크림이 입안에서 기분 좋게 녹아내린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56

▲영업시간: 평일 11:30 – 21:00, 주말 11:00 – 22:00, 연중무휴

▲가격: 아이스크림 크로플 8,000원, 크림 모카 5,500원

▲후기(식신 토론토새댁): 실내 공간은 유럽 느낌이 나고 통창 있는 곳으로 가면 동남아에 온 것 같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감상할 수 있어요. 커피랑 디저트 하나 시켜서 특별한 것 하지 않고 그냥 바라만 봐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힐링이 되는 느낌이에요. 크로플은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걸 시켰는데 버터 향 솔솔 나고 아이스크림도 고급스러운 맛이 나서 좋았어요!



4. 웅장한 자연이 선사하는 아름다움,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카페 더 레이크’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inoweymi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traveler_7000님 인스타그램


충청북도교육청지정 과학체험학습장으로 개장한 수생식물학습원 내에 위치한 ‘카페 더 레이크’. 담벼락에 넝쿨이 걸린 유럽풍 건물과 하얀 천막이 걸린 야외 석을 둘러싸고 있는 숲을 바라보고 있으면 웅장한 자연의 미가 느껴진다. 안으로 들어서면 원목 가구로 따스하면서도 안락한 느낌을 살린 인테리어가 반겨준다. 날씨가 좋은 계절엔 국내에서 3번째로 큰 호수 대청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연못, 산책로, 수생식물 전시장을 바라보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야외 석이 인기를 끈다. 커피, 주스, 차 등의 음료는 물론 쿠키, 크루아상, 아이스크림 등 디저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충북 옥천군 군북면 방아실길 255

▲영업시간: 매일(하절기) 10:00 – 18:00, 매일(동절기) 10:00 – 17:00, 일요일 휴무

▲가격: 입장료(성인 6,000원, 학생 4,000원), 콜드브루 5,000원, 목련 꽃차 6,000원

▲후기(식신 밥순이): 규모가 워낙 크다 보니까 구경하러 온 게 아니라 자연에 들어가 있는 기분이에요.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휴식을 취할 겸 카페에 들어갔는데 분위기가 장난 아니에요. 보통 이런 곳 가면 음료 가격 비싼데 여기는 합리적이라 부담 없었어요. 야외 석에 앉으면 눈앞에 쫙 펼쳐진 대청호 뷰가 정말 환상적이에요!



5. 한 공간에 느끼는 다채로운 매력, 하남 ‘미사장’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ilikecafeandcoffee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rachelmucho님 인스타그램


‘미사장’은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 NEED21에서 갤러리, 쇼룸, 카페를 한 곳에 담은 복합문화공간이다. 야외석을 지나 입구로 들어서는 내리막길 주위로 울창하게 뻗어 있는 나무들이 청량한 감성을 한껏 살려준다. 엔틱풍 가구와 예술적인 작품으로 매장 곳곳을 채운 내부는 고풍스러운 멋을 뽐낸다. 따스하게 내리쬐는 햇살을 받으며 눈앞에서 숲을 바로 볼 수 있는 테라스가 명당으로 불린다. 자리에 앉아 있으면 은은하게 불어오는 피톤치드 향이 몸을 감싸며 상쾌한 기분을 한껏 살려준다.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고소함이 진하게 퍼지는 ‘카페 라떼’와 취향에 맞게 원두를 선택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를 가장 즐겨 찾는다. 쇼룸 공간은 노키즈존으로 운영하니 참고할 것.


[식신TIP]

▲위치: 경기 하남 미사동로40번길 176

▲영업시간: 평일 10:00 – 20:00, 주말 10:00 – 21:00

▲가격: 카페 라떼 7,500원, 아메리카노 7,000원

▲후기(식신 본격먹방투어): 나무들이 가득한 숲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신 뒤 쇼룸을 구경하면 한 번에 두 공간을 방문한 느낌이에요. 쇼룸에 들어가면 화려한 샹들리에, 욕조 조형물 등등 있는데 정말 전시장에 온 것 같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커피는 라떼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커피와 우유의 맛이 어느 한쪽으로  쏠리지 않고 균형 잡힌 맛이 좋았어요. 하남 드라이브 왔다 이색적인 곳을 가고 싶다면 강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인생샷 건지기 좋은, 인생뷰 맛집!



전국 야외 뷰 맛집 BEST 5



전국 논두렁뷰 카페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