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F1 기술 이식! 인피니티 'Q60 블랙 S 컨셉트' 등

등록일2017.03.07 17:06 조회수3601



인피니티가 Q60의 이름 뒤에 '블랙 S'를 붙였다. 'Q60 블랙 S 컨셉트' 이름부터 음산하고 무시무시한 기운이 풍긴다. Q60 블랙 S 컨셉트는 인피니티와 르노 F1팀이 손잡고 만든 Q60의 하드코어 버전이다.


외모도 이름처럼 과격하게 꾸몄다. 차체 하부에 날카로운 카본 에어로 파츠로 둘러 아스팔트에 넙죽 엎드린 모습이고, 과격한 앞범퍼는 앞서가는 차를 삼길 듯 입을 쩍 벌렸다.



휠하우스를 가득 매운 21인치 휠은 승차감 따위 안중에도 없이 성능과 '자세'에만 올인한 모습이다. 은은하게 빛을 발하는 은색 차체도 카리스마를 완성하는데 일조한다.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커다란 리어 스포일러와 대구경 티타늄 배기구, 레이싱 머신을 떠올리는 대형 디퓨저도 카리스마 넘치는 뒤태를 완성한다. 웬만해서 추격하고 싶지 않겠다.



Q60 블랙 S 컨셉트의 성능을 보면 과격한 외모가 결코 허세가 아님을 알 수 있다. 400마력을 내는 3리터 V6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과 KERS(운동에너지회수시스템)가 힘을 합쳐 500마력을 발휘한다.


F1에서 빌려온 KERS는 브레이크와 배기가스에서 버려지는 에너지를 모아 리튬-이온 배터리에 모았다 가속시 엔진과 터빈에 힘을 보탠다. 덕분에 Q60 블랙 S 컨셉트의 운전자는 향상된 출력을 즐김과 동시에 터보랙에서 완전히 해방될 예정.


인피니티 Q60 일반 모델


인피니티 Q60 일반 모델


인피니티 Q60 일반 모델


인피니티 Q60 일반 모델


Q60 블랙 S 컨셉트가 실제 양산으로 이어질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2017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지:인피니티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

이광환 carguy@carlab.co.kr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