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이미지

가오픈 때부터 핫한, 서울 신상 카페 BEST 5

등록일2021.11.22 14:32 조회수4701

유난히도 뜨거웠던 여름이 한풀 꺾이고 어느덧 맑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왔다. 새롭게 바뀌는 계절을 따라 색다른 분위기와 개성 넘치는 맛을 살린 카페들이 새롭게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오픈하기도 전부터 SNS에서 감성적인 사진들로 유명세를 얻어 웨이팅은 필수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종류의 베이글부터 이국적인 분위기에서 먹는 브런치, 밤낮없이 즐기는 와인과 커피, 고소한 풍미의 버터를 곁들여 먹는 비스킷, 얼핏 보면 스테이크인 줄 착각하게 만드는 프렌치토스트까지! 가오픈 때부터 핫한, 서울 신상 카페 BEST 5를 소개한다.


1. 쫀득쫀득한 베이글의 매력, 종로구 ‘런던베이글뮤지엄’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__ddoobi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hello_minimini님 인스타그램


‘런던베이글뮤지엄’은 베이커리 카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페하이웨스트’와 ‘카페레이어드’의 사장님이 새롭게 오픈한 베이글 전문점이다. 대표 메뉴는 참깨 베이글 사이에 버터와 햄을 넣어 만든 ‘Jambon butter sandwich’. 쫀득쫀득한 베이글에 짭조름한 햄과 고소한 버터가 어우러지며 중독적인 단짠의 맛을 선사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종로구 북촌로4길 20

▲영업시간: 매일 08:00 – 17:00

▲가격: Jambon butter sandwich 8,500원, Mushroom soup 12,800원

▲후기(식신 커피는M.I.X): 돌바닥, 벽돌 벽,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진짜 런던에 온 기분! 웨이팅이 엄청나지만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어요. 베이글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어서 포장도 해왔어요.



2. 이국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브런치, 신사동 ‘달마시안’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mago9011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제공


아치형 입구, 넓은 테라스, 주택을 개조한 매장 등 유럽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달마시안’. 대표 메뉴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 바닐라빈 글레이즈’는 코코넛 가루를 묻혀 구운 프렌치토스트 위로 베리 잼과 제철 과일을 올렸다. 코코넛 가루가 바삭하게 씹히는 토스트에 베리 잼이 산뜻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더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2길 42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가격: 크런치 프렌치 토스트 & 바닐라빈 글레이즈 17,000원, 복숭아 바질 & 브라타 치즈 17,000원

▲후기(식신 소환마법사): 이국적인 분위기의 테라스에 앉아서 브런치를 먹는 걸 추천해요. 저녁에는 와인과 즐길 수 있는 안주 메뉴도 있어요.



3. 조명과 음악으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연남동 ‘비손더’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rahwaflower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k____ahyun님 인스타그램


‘비손더’는 외벽부터 벽면, 천장, 창틀, 문 등 하얀색으로 칠해진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준다. 대표 메뉴는 둥근 접시 위에 독일식 훈제 소시지, 바게트, 코우슬로, 루콜라, 구운 야채들이 가득 담겨 나오는 ‘brunch’. 담백한 바게트에 탱글한 소시지, 아삭한 야채 등을 취향대로 조합해서 먹는 재미가 있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161

▲영업시간: 매일 12:00 - 22:00

▲가격: bunch 17,000원, mascarpone cream cheese cake 8,000원

▲후기(식신 한가한가해): 화이트 컬러의 벽과 가구로 되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이에요. 음료가 와인잔에 담겨 나와서 기분 내기 좋아요. 특히 브런치는 바게트가 정말 바삭하면서 쫀득해서 좋아요!



4.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성북구 ‘버터하우스’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ryeong_ae_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am.hyun님 인스타그램


1층부터 4층까지 주방, 거실, 침실, 정원 등 집 컨셉으로 꾸며진 ‘버터하우스’. 명란, 레몬 민트, 말차 등 수제 버터와 비스킷을 선보인다. 대표 메뉴 ‘플레인 비스킷’은 사각형의 앙증맞은 비주얼을 뽐낸다. 가장 인기 있는 버터는 ‘무화과 얼그레이’. 향긋한 얼그레이와 달달한 무화과가 비스킷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한다.


[식신의 TIP]

▲위치: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129-1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가격: 플레인 비스킷 3,000원, 크렘 드 셀 에스프레소 4,500원

▲후기(식신 치킨먹고싶닭): 감성 숙소에 온 듯한 기분! 버터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네요. 비스킷에 말차 버터 추가해서 먹었는데 진한 말차 향과 고소한 버터가 정말 찰떡궁합이에요.



5. 스테이크를 닮은 프렌치토스트, 이태원동 ‘비욘드문’

매장정보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lim.eun.jung님 인스타그램


이미지 출처: wantobeclever님 인스타그램


‘비욘드문’은 문 너머의 공간을 상상하며 찾아오길 바라는 의미와 달 너머의 추상적인 세계를 의미한다. 대표 메뉴는 프렌치토스트를 스테이크로 오마주하여 만든 ‘Well done toast’. 숙성시킨 반죽을 사용해 빵 깊숙이 달콤함이 스며들어있다. 겉은 바삭 속은 폭신한 프렌치토스트는 입에 넣자마자 기분 좋은 달달함을 선사한다.


[식신TIP]

▲위치: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길 14-10

▲영업시간: 화 – 목요일, 일요일 11:00 – 20:00, 금, 토요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가격: Well done toast 11,000원, Rice cream 5,500원

▲후기(식신 #돼랑이라그램): 웰던 토스트는 얼핏 봤을 때 진짜 스테이크 같아요~ 달달한 프렌치토스트와 상큼한 과일의 조합이 좋아요.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육즙이 팡팡!


스테이크 맛집 BEST 10


한우 오마카세 BEST 5




# 현재 인기 토픽

플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