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라렌은 제네바모터쇼에서 720S를 공개했다. 그런데 여기 새로운 슈퍼카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맥라렌이 특별히 꾸민 또 다른 720S가 있다.
이름은 ’720S 벨로시티 by MSO’. MSO(McLaren Special Operations)는 맥라렌의 특별 부서로서 '나만의 맥라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옵션표나 일반 브로슈어에 없는 어떤 요구도 반영해준다.
MSO를 이끄는 안사르 알리(Ansar Ali)는 'MSO의 임무는 고객들이 맥라렌을 선택하는데 있어 고급스러움에 대한 욕구를 채워주는 것이다. 새로운 720S의 아름다움은 고객들이 창의력을 발휘하는 완벽한 출발점이 돼 줄 것이며, ’720S 벨로시티 by MSO’은 아주 좋은 예다'라고 말했다.
MSO가 720S에 적용한 컬러 테마는 '벨로시티'로 이름 붙였다. 앞면과 카본으로 만들어진 보닛, 윗부분을 칠한 '네렐로 레드(Nerello Red)'는 옆면을 거쳐 뒤로 넘어가며 '볼케이노 레드(Volcano Red)'로 바뀐다. 같은 빨간색이지만 오묘한 변화를 보이며 깊은 멋을 발한다.
외관 컬러뿐 아니라 메탈릭 브론즈 컬러의 경량 휠도 MSO의 작품이다. 이 밖에도 엔진 커버, 뒷면 공기통로, 문턱을 고광택 카본으로 마무리했다.
실내는 검정 알칸타라로 '도배'했다. 스포츠카의 감성을 십분 살려주는 선택. 센터페시아와 스티어링휠, 도어 패널, 시트에는 곳곳에 '하리사 레드(Harissa Red)'를 써 검정 실내와 대비를 줬다.
720S는 4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720마력, 최대 토크 78.5kg·m을 발휘한다. 7단 SSG 변속기가 조합돼 0-100km/h를 2.9초에 해결하고 최고속도는 341km/h를 낸다.
▲기본형 720S
기본 720S는 약 2억 9천만 원에서 시작하지만, 취향 것 MSO에 주문을 넣다 보면 순식간에 최초 예산을 뛰어넘을 수 있다. MSO가 밝힌 '720S 벨로시티'의 가격은 4억 7천만 원이 넘는다.
한편, 맥라렌은 벨로시티뿐만 아니라 GT, 퍼시픽, 트랙, 스텔스 모델 등 다양한 MSO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며, 각각 따른 개성을 뽐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미지 : 맥라렌
김도훈 tneksmssj@carlab.co.kr
이광환 carguy@carlab.co.kr